AAA 이번엔 도쿄로 간다 ‘ReShape Tokyo’ 개최

Across Asia Alliance(이하 ‘AAA’)가 ‘ReShape Tokyo’를 6일부터 10일까지 도쿄에서 개최한다.

지난달 제주 중문에서 개최한 ‘ReShape Jeju’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01booster, 빅뱅엔젤스, AAA가 주관하고 대구광역시, 서울디지털재단, 창업진흥원, STARTUP EMBASSY JAPAN이 후원한다.

ReShape Tokyo 를 총괄하는 01Booster는 일본 현청을 비롯해 통신사 KDDI, 정유업체 JXTG Group, 기린, 니콘등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액셀러레이터다. AAA는 “01Booster가 강력한 기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스타트업들의 일본 진출 시 현지 파트너를 찾아줄 것”으로 기대했다.

행사 책임자인 Kawashima Takeru는 AAA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한국 기업들의 IR을 참관했으며 Webinar를 통해 사전 미팅을 가졌다. 이를 통해 Yahoo Japan, 도쿄시, Benesse, Porsche Japan 등 각 창업 기업에 맞는 멘토 및 현지 파트너를 매칭했다.

9월 6일 오전부터 진행되는 ReShape Tokyo 행사는 일본 스타트업 생태계 및 일본시장 진출전략 세미나로 시작된다. 이후 창업 기업들은 사전에 매칭된 파트너들에게 멘토링을 받고 사업 제휴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일본 현지에 맞는 IR 피칭 교육 이후에는 일본 투자자들이 참여하는 데모데이를 진행한다.

데모데이는 9월 10일 Yahoo Japan 본사에서 열리며 한국에서는 키센스, 쿼드마이너, 인데이터랩, 어브로딘, 조이드론 5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들 기업은 일본 진출을 했거나 검토 중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현지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ReShape Tokyo 데모데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01booste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