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2030세대 겨냥한 소액 대출 서비스

핀크가 하나금융그룹과 손잡고 2030 세대를 위한 마이너스 통장 대출 서비스인 하나핀크 비상금 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핀크 비상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을 통해 제1금융권 은행 대출을 이용할 수 있어 이자 부담이 적고 안전한 신용 등급 관리가 가능하다는 설명. 이번 서비스는 현금 서비스를 받는 2030 세대 중 50%가 50만 원 이하 금액을 선택한다는 자체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50만 원 한도로 적용했다. 대출 금리는 심사 결과에 따라 최저 4.8%에서 최고 8.3%다.

이번 서비스는 핀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모바일앱을 통해 365일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 제출 서류는 따로 없으며 입력할 개인 정보도 최소화했다는 설명. 또 신청 이후 평균 30초 안에 KEB하나은행 시스템 자동 심사가 끝나 승인 여부나 대출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간단한 약정 절차를 거치면 소유 통장은 6개월간 이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으로 바뀐다. 또 대출 약정 후 6개월 안에 중도 해지해도 해지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민응준 핀크 대표는 “빠르고 편리하단 이유로 고금리의 대출 상품을 이용해 신용 등급 관리가 어려웠던 2030 세대가 비상금 서비스를 통해 신용 등급 개선은 물론 앞으로 큰 금액의 대출 서비스를 받을 때 불리한 이자 경험을 하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