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은 영화산업을 어떻게 변화시킬까?

오는 10월 3∼13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블록체인과 영화산업을 주제로 한 행사가 열린다. 6∼9일까지 진행되는 2018아시아필름마켓 부대행사 중 8일 ‘블록체인-영화산업의 새 물결’이라는 주제로 패널 토론이 열리는 것.

이번 행사는 영화제 생태계를 재편할 것으로 기대되는 블록체인에 대해 투자와 유통 2가지 관점에서 흐름을 소개하는 한편 기술과 문화 결합이 문화 생태계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청사진도 공유할 예정.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영화 산업을 변화시킬지를 주제로 미래 영화산업의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블록체인 투자에선 블록체인과 ICO가 어떻게 영화 제작에 활용될 수 있을지 또 투자 주체 변화가 영화 생태계와 제작 방향을 어떻게 바꿀지 논하며 블록체인 미디어 플랫폼에선 무결성과 자동 정산 같은 효용성의 미디어 산업 성장 기여 가능성 등을 살펴본다.

패널로는 블록체인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피블 채두병 이사, KT 융합사업추진팀 김정수 팀장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 밖에도 6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만화&필름 피칭쇼, 7일 웹 콘텐츠 IP 공모를 진행하는 E-IP피칭,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아시아필름마켓이 공동 주최하는 대한민국스토리공모대전 수상작 스토리 피칭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는 스토리 투 필름, VR 내러티브 : 영화와 게임 사이에서 등이 진행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