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블록체인 법률 세미나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017일 수] ICO이후, 당신의 사업은 안전한가요?=법무 법인 세움과 해시드라운지가 제5회 블록체인/암호화폐 법률 및 제도 세미나를 10월 17일 한국고등교육재단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ICO, 암호화폐 거래소 등 블록체인 관련 법률자문을 수행하는 법무법인 세움과 전 세계 블록체인 시장의 혁신적인 기술과 프로젝트를 한국 커뮤니티에 소개하는 밋업 해시드라운지가 공동 개최하는 것. 세미나 1부에선 법무법인 세움 변호사가 ‘ICO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법률 문제’, ‘블록체인 BM과 다양한 규제 법령’, ‘자금 모집 후, 가장 두려운 사기죄’, ‘자금 사용 및 기존 주주에 대한 횡령 및 배임’ 등 발생할 수 있는 법률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2부에서는 메디블록 고우균 대표가 ’메디블록의 ICO이후, 사업 진행 과정’, 매일경제 박용범 기자가 ‘에스토니아 ICO 환경과 전망’을 이야기 할 예정. 3부에서는 패널 토론과 질의응답이 있을 예정이다. 행사는 유료이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17일 수] 스마트워크 성공사례 공유포럼=업무 커뮤니케이션 툴 잔디가 ‘스마트워크 성공사례 공유 포럼’을 10월 17일 구글캠퍼스 서울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 잔디는 이메일이 필요 없는 간편한 소통과 파일 공유, 기타 생산성 툴과의 연동까지 지원하는 완전히 새로운 업무용 메신저다. 이번 포럼에서는 타 기업이 잔디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업계별 스마트워크 성공사례가 공개된다.

포럼 연사는 컴퍼니빌더 업계의 더안코어컴퍼니 최준용 대표가 ‘다수의 포트폴리오 회사와 스마트하게 협업하는 방법’, 와디즈 홍무열 기술개발실장 ‘크라우드펀딩 스마트하게 진행하기’, ppb studios 안병규 사업본부장이 ‘토픽을 통한 주제별 업무 집중도 향상’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17일 수] 대구청년창업사관학교 대공방오픈세미나=대구청년창업사관학교가 중국 대공방 초청 오픈 세미나를 10월 17일 수요일 대구 계명대 비사관 6층 강의실에서 개최한다. 대공방(大公坊)은 지난 2013년 설립된 중국 심천 정부 공인1호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다. 현재 메이커 스페이스 6곳과 R&D, 시드 투자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 초에는 국내 액셀러레이터인 비아이지글로벌과 대공방 한국지사 관련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공방 알렌 딩(Allen Ding) 대표에게 직접 중국 현지 진출 전략 정보와 성공사례를 듣고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기회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18일 목] SPARK @ DMC : 2019 사회혁신 트렌드=서울산업진흥원(SBA)이 DMC의 시그니처 행사인 SPARK@DMC 4회차: 2019 사회혁신 트렌드 강연을 10월 18일 에스플렉스센터 B2 3D 영화관에서 개최한다. SPARK@DMC는 DMC의 자생적 커뮤니티 조성을 토대로 클러스터 생태계 활성화를 촉진하는 데 목적을 둔 네트워크 플랫폼. 특정 주제를 선정한 후 업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현업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특강 및 네트워킹으로 구성된다.

이번 4회차 주제는 ‘2019 사회혁신 트렌드’로 사회혁신 컴퍼니빌더 언더독스의 김정현 대표가 연사로 2019년 사회혁신 트렌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혁신생태계 종사자 및 취업 희망자, 기업CSR/사회공헌 부서 실무자 등 사회혁신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18일 목] 뉴로모픽 인공지능 공개 가이드 워크숍=공유형 연구실 모두의 연구소가 뉴로모픽 인공지능(AI) 공개 가이드 워크숍을 10월 18일 양재R&CD혁신허브 1층 라운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뉴로모픽 칩(NM500)을 세계 최초로 양산한 네패스와 함께 AI 뉴로모픽 기술 생태계 확대를 위한 공개 가이드 워크숍이다. 워크숍 프로그램은 NM500 소개와 더불어 참가자 전원이 모두 실습할 수 있도록 할 예정. 행사는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19일 금] 7회 글로벌 강소기업 세미나=제7회 글로벌 강소기업 세미나가 10월 19일 블록큐브 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연구원과 세대융합창업캠퍼스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생 벤처기업 대상으로 히든 챔피언급 강소기업 대표의 경영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전수받고 네트워킹을 통해 다이렉트로 멘토링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또 청년 구직자에게는 자기소개서를 수령하여 강소기업 구인 구직 관련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한다.

발표에 나서는 글로벌 강소기업은 아이브스 주식회사 대표이사 배영훈, 지에이치씨지 대표이사(크라운구스) 이재성. 중소기업연구원 김동열 원장, ㈜르호봇 비즈니스인큐베이터 박광회 대표이사다. 또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기술처 김성희 처장, 중소기업연구원 황경진 연구위원, 중소기업연구원 김희선 연구위원이 패널로 참여해 청중과의 대화 및 질의응답을 나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