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비즈니스 노하우 담은 ‘와디즈 넥스트’

와디즈가 ‘와디즈 넥스트(Wadiz Next)’를 정기적으로 발간한다고 18일 밝혔다.

와디즈 넥스트는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에서 성공적인 펀딩을 이끌었던 메이커의 창업 스토리와 인터뷰, 예비 메이커를 위한 펀딩 가이드 등 12페이지 분량으로 구성된 매거진이다.

와디즈 넥스트는 위워크, 패스트파이브, 드림플러스,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등 국내 주요 공유 오피스 및 창업관련 기관에 격월로 배포되며 창간호는 ‘수제의 시대, 그렇게 재림했다’를 주제로 차주에 발간될 예정이다.

창간호는 획일화된 제품이 아닌 맥주, 자동차, 다기 등을 직접 만드는 수제산업에 초점을 맞췄다. 와디즈펀딩으로 약 10억원을 조달하고 청와대까지 입성한 수제맥주 기업 ‘세븐브로이’, 약 15억원을 펀딩받고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수제 자동차 기업 ‘모헤닉게라지스’, 리워드 펀딩으로 목표 금액의 2,311%를 달성한 수제 도자기 ‘토림도예’ 등 메이커의 성공 스토리와 식문화 연구 기업 ‘마이비’, 스마트 헬스케어 브랜드 ‘팜스벨’의 대표 인터뷰가 담겨있다.

스타트업 업계 관계자 또는 예비 메이커를 위한 투자유치 및 펀딩 가이드도 제공된다. 스타트업 기업가치 평가와 관련된 기본 개념은 물론, 펀딩을 진행할 때 꼭 알아야 할 내용 등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와디즈 신승호 이사는 “와디즈는 스타트업 업계에 보다 유용한 정보와 실질적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스타트업 비즈니스 매거진 ‘와디즈 넥스트’를 발간하게 됐다”며 “수많은 스타트업들이 앞서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여 성장해 나가길 바라며, 앞으로도 와디즈는 스타트업의 넥스트 스텝을 함께 하는 필수적인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