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연회장 예약 서비스 ‘루북’ 베타 서비스 출시

호텔 연회장 예약 플랫폼 루북닷컴이 호텔 연회장 예약 및 간편 견적 요청 베타서비스를 선보인다. 루북닷컴은 고객이 직접 행사 공간을 방문하지 않아도 Web 3d VR 서비스를 통해 행사에 필요한 테이블 배치 및 호텔 식사 등을 확인하고 호텔이 제공하는 가격 그대로 견적 확인이 가능한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트업 루북(Roovook)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The Edge 5기다. 김한결 대표는 제주지역의 호텔리어로 직접 근무하며 고객과 호텔이 겪는 어려움을 목격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루북을 설립했다. 김 대표는 “호텔 객실 판매 위주의 온라인 시장에서 호텔이 보유한 연회 공간의 정보가 부족하여 유선으로 개별 연락하여 진행된 연회장을 간편하게 대관할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루북은 제주도 지역의 3성급 이상의 연회장을 보유한 호텔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전국적으로 예약 가능한 제휴 공간을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한결 대표는 “빠르게 전국적으로 제휴 호텔을 확보하고 향후 다국어 서비스를 론칭하여 글로벌 MICE시장의 수요를 국내 Hospitality업계로 유치하여 침체되어 있는 호텔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싶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