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버스 “어드바이저 강화·스타트업 배틀 참가”

에코버스가 미래학자 정지훈 박사를 어드바이저로 영입했다. 지난 10월 23일 정 박사와 어드바이저 위촉 계약을 맺고 에코버스 생태계 활성화 위원회 위원 겸 어드바이저로 영입했다고 밝힌 것.

정지훈 박사는 ‘거의 모든 IT의 역사’ ‘거의 모든 인터넷의 역사’ 저자이자 미래비전 전략가로 현재 빅뱅엔젤스 파트너로도 활동 중이다. 정 박사는 그동안 블록체인 분야에서 주로 디앱과 하드웨어 부문 어드바이저로 활동해왔지만 블록체인 메인넷 론칭 어드바이저 역할을 맡은 건 에코버스가 처음이라는 설명이다. 정 박사는 “탈중앙화와 지속 가능한 거버넌스라는 블록체인 이념을 잘 제안해 어드바이저를 수락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현재 나온 수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설계 방식은 탈중앙화가 훼손되거나 생태계 지속 가능성을 보장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하고 에코버스가 조금은 이상주의적이나 충분히 실현 가능한 제안을 하고 있다고 평했다.

이영환 에코버스 대표 역시 정지훈 박사의 어드바이저 영입에 만족감을 표하며 에코버스 생태계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반겼다.

한편 에코버스는 10월 24일부터 미국 보스턴과 뉴욕, 샌프란시스코, LA 등 4대 도시를 돌며 진행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배틀에도 참가해 자사 블록체인을 소개하고 배틀에 참여한 20여 개 블록체인 스타트업과 경쟁에 나설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