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카이스트 테크데이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030일 화] 2018 IBK창공 데모데이=IBK 기업은행이 10월 30일 IBK파이낸스타워 5층 대강당에서 ‘2018 IBK 창공(創工)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IBK 기업은행이 지난 10개월간 투자한 마포 1기 창업 기업의 그간 성과와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이다.

발표에 참여하는 마포 1기 기업은 잠금 화면을 이용한 소비자조사 투표 애플리케이션 폴라이드(Pollide)를 서비스하는 ‘굿윌헌팅’, 영상문화 콘텐츠 전문 제작 기업 ’엠케이이엔티’, 모바일 색칠 놀이 어플리케이션 Colorfill(컬러필)을 서비스하는 ’예스튜디오’, 기존 자물쇠의 핵심 부품인 실린더를 디지털화해 ICT 디지털 락 시스템 설계∙생산하는 기업 ’플랫폼베이스’, CCTV를 정형화 분석해 화재, 행동, 신원 인식한 AI 기반 영상 분석 모듈 개발 기업 ‘지와이네트웍스’, LCD∙OLED의 생산 불량률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기술을 개발·생산하는 ‘케이비엘러먼트’, 캐릭터 IP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 제작에 특화된 기업 ‘탄젠트’, 온라인 홈 디자인 플랫폼 미스터 공간(MR. Gongan)을 서비스하는 기업 ‘이해라이프스타일’ 등 8곳이다.

이들은 IR 피칭과 함께 IBK 창공 프로그램 기간 이룬 성과 등에 대한 발표와 자이냅스, 쓰리딜라이트, 볼레디, 씨케이머티리얼즈랩 같은 기업과 함께 IBK 창공 데모데이 부스 전시도 진행한다. 또 발표기업에 대해 실시간 모의투자,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청중평가단의 모의투자 결과에 따른 기업시상도 진행한다. 그 밖에 경품 추첨과 페이스북 라이브 중계도 진행한다. 행사는 무료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30일 화] 스타트업 투자 토크콘서트패스트파이브X와디즈=패스트파이브와 와디즈가 손잡고 10월 30일 19시 패스트파이브 을지로 1호점에서 스타트업 투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타트업 투자유치 및 자금조달 방법론’에 대해 집중 탐구할 예정.

특강에는 20곳 엔젤투자 경력이 있는 정재호 파트너(前 KAIST 청년창업투자지주 이사)가 스타트업 투자생태계 이해와 투자유치 전략을, 크라우드펀딩 전문가 와디즈 이희용 PD가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중개플랫폼 와디즈 소개와 크라우드펀딩에 대해 소개한다. 또 최근 투자유치 성공 기업 마이비 김용운 대표가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토크쇼를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31일 수] 테헤란로 커피클럽 100th=스타트업 네트워킹 모임 ‘테헤란로 커피클럽’ 100번째 모임이 10월 31일 오전 7시 45분부터 9시까지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열린다. 커피클럽은 전문가 발표와 스타트업 소개, 네트워킹으로 진행될 예정. 또 ‘이벤트를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각 영역에서 활동 중인 이벤터를 만날 예정이다.

발표에 참여하는 연사는 37회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60회 이상의 커피클럽을 만들어온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신나리 팀장과 관심 일정을 현재 사용 중인 캘린더로 받아볼 수 있는 캘린더 구독 서비스 린더의 오정민 대표,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의 안영학 대표가 각각 발표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01일 목] 2018 KAIST TECH DAY=카이스트 창업원이 주관하는 2018 카이스트 테크데이가 11월 1일 13시 30분부터 대전 카이스트 학술문화관 5층 정근모홀&스카이라운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2회를 맞은 미래 핵심 기술 기반 스타트업 축제로 ISK포럼과 테크 데모데이 세션으로 진행된다.

ISK 포럼 세션에서는 실리콘밸리의 성공한 기업인 슈리 도다니(Shri Dodani)가 들려주는 ‘미국 실리콘밸리 시장 진출의 핵심’ 강연과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가 ‘문제가 문제다–스타트업 사례분석’ 강연이 진행된다.

테크 데모데이에선 블록체인, 인공지능, IoT 등 미래 핵심 기술을 책임질 KAIST 출신 테크 스타트업의 발표와 부스 전시가 진행된다. 발표에 참여하는 기업은 ∇전자서명삽입QR코드 기술로 물류의 정보를 블록체인 플랫폼에 저장해 위조와 복제를 방지하는 블록체인 기반 정품인증솔루션을 개발한 ‘블록오디세이’, ∇생존률율 높이는 대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대피 시뮬레이션과 인공지능, 사물인터넷을 융합한 선박 대피 시뮬레이션 가동한 인공지능 기반 선박 대피 시뮬레이션을 개발한 ‘i-CAPTAIN’ ∇시각장애인의 편의성을 고려하고 휴대성을 극대화한 스마트폰 케이스형 점자 입출력기를 만든 ‘WADDLE LAB’ ∇환경문제가 생존 이슈로 불거진 현대사회에서 공공장소(정류장 등)에서도 사용 가능한 습식형 공기정화장치를 만든 ‘E-CAT’ ∇빅데이터 분석 및 AI를 통해 교수에게는 수업 개선 방향을, 학생에게는 학습 가이드를, 학교와 기관에는 수업 데이터를 제공하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학습 플랫폼을 제공하는 ‘CLASSUM’ ∇얼굴인식, 물체인식, 행동인식, 목소리 인식을 고성능, 고효율로 처리 가능하게 해, 향후 AI 로봇, AI 스마트폰, AI자동차 등에 탑재 가능한 딥뉴럴 네트워크 프로세서 AI 반도체 칩을 개발한 ‘UX factory’ ∇외장 IoT 단말기를 통해 획득한 기초데이터를 고유 알고리즘을 통해 유의미한 정보로 가공 후 정보 이용자에게 제공해주는 IoT 동산담보관리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C&Tech’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1~3] 언유주얼 서스펙트 페스티벌 서울=글로벌 사회혁신 커뮤니티 식스가 2014년 처음 시작한 언유주얼 서스펙트 페스티벌이 런던과 글래스고, 북아일랜드 다시 런던을 거쳐 처음으로 영국 밖 서울에서 11월 1∼3일까지 서울의 다양한 공간에서 개최된다.

3일간 페스티벌을 통해 서로 좀처럼 만나기 어려웠던 섹터 간의 만남과 활동가와 시민과의 만남을 가능케 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대화 주제를 가진 콜라보레이터가 페스티벌에서 열고자 하는 세션을 기획하고 준비해 페스티벌 기간 동안 열고 사전 참가 신청자는 자유롭게 세션에 참가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콜라보레이터는 서울혁신파크, 청년허브, 씨닷, 식스, 맥코넬 재단, 매드, URBACT, 행정안전부 사회혁신추진단, 나우프로젝트, LAB2050, 카우앤독, 빠띠, sopoong, 공공그라운드 등 다양한 세션을 개최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2일 금] 2018전국청년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광주전남창업지원네트워크가 11월 2∼3일까지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2018 전국 청년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i-해커톤, i-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정보&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 기타(푸드테크, 소셜벤처, 공유경제 등)을 주제로 광주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ICT 인재를 찾기 위한 것. 데모데이에는 2인 1팀으로 39세 이하 청년팀이 참가 가능하다. 광주 전남 이외 지역 참가자에게는 교통비를 지급하고 K-ICT창업멘토링센터 멘토링과 행사 전 아이디어를 컨설팅 받을 수 있는 사전 멘토링도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