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혁신 방향성 논한다” 핀테크 컨퍼런스

한국핀테크산업협회가 11월 20∼21 양일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2018 핀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융의 진화, 핀테크 레볼루션을 주제로 내건 이번 행사에선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현재와 미래 금융 변화에 대해 다룰 예정.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신승현 데일리금융 대표,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를 비롯해 이근우 금융감독원 핀테크지원실장, 정유신 핀테크지원센터장,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 구자현 한국개발연구원 위원 등이 금융 혁신 방향성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행사에선 핀테크 트렌드와 마이데이터, P2P, 블록체인, 핀테크 투자, 테크-핀(Tech-Fin), 규제혁신, 크라우드펀딩, 로보어드바이저, 소액해외송금, 인슈어테크, 지급결제 등 12개 분야별로 나눠 세션과 패널 토론이 이뤄진다. 그 밖에 직무별 전문가 세션을 통한 주제 발표도 진행한다.

김대윤 한국핀테크산업협회장은 “핀테크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규제 환경도 급변하는 만큼 분야별 현황과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는 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핀테크 정보 교류와 네트워크를 증진시키고 건전한 핀테크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