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제5회 에듀클라우드 월드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118일 일] 언더우먼 2기 프로그램=사회혁신 컴퍼니 빌더 언더독스가 3040 여성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언더우먼 2기를 11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언더우먼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창업 교육 프로그램으로 언도독스의 노하우와 지난 언더우먼 1기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나만의 창업 아이템을 발견하는 관점 도출 특화 과정을 표방한다. 언더우먼 2기는 5,000여명의 교육생과 267개의 창업팀을 배출한 언더독스의 7단계 창업방법론의 압축과정을 통해 객관화된 역량분석 데이터 및 구체적 사업계획서 결과물을 짧은 시간에 얻어갈 수 있는 실용과정. 나만의 아이템 탐색 뿐 아니라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실질적 과정 외에 네트워킹과 여성 창업가와의 대화 시간도 마련한다. 프로그램 이수자는 향후 언더독스 창업교육과, 창업코치 1:1 멘토링, 투자 미팅주선 등 연계를 제공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3∼30일까지 총 4회차로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21일 수] 하나금융그룹 사회적가치 페스티벌 2018=하나금융그룹이 오는 11월 21일 을지로에 위치한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4층 대강당에서 사회적가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자리 창출을 포함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공헌사업의 임팩트를 공유하는 자리.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공헌사업은 사회혁신기업들과 한 팀을 이루어 발달장애인의 특성과 재능을 발휘해 일할 수 있는 다양한 직무 개발과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위한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는 하나 파워 온 임팩트다, 더 많은 사회문제가 규모 있고 지속 가능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청년 디자이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혁신 프론티어’, 스타트업 단계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혁신 앙트프러너’, 스케일업 단계의 모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사회혁신 체인지메이커’로 이뤄져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하나 파워 온 챌린지 참여 기업이 나온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22일 목] 글로벌 VC가 전하는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글로벌 청년 창업가 재단이 글로벌 VC가 전하는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 세미나를 11월 22일 14시 서울 서초구 반포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아우어클라우드(OurCrowd)의 데니스 벤(Denes Ban) 대표가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 사전 선별된 스타트업 피칭과 함께 데니스 벤 대표의 피드백,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22] SPARK@DMC 5회차 :airbnb 사례로 본 마케팅 전략=서울산업진흥원이 DMC의 시그니처 행사인 SPARK@DMC 5회차: airbnb 사례로 본 마케팅 전략 강연을 11월 22일 서울시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 B2 3D 영화관에서 개최한다. SPARK@DMC는 7∼12월까지 매월 1회 각계각층 전문가들의 창업 노하우와 관련 산업군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 특강과 더불어 전문가와 VC에게 피드백을 받아 자신의 아이템을 검증하고 고도화 할 수 있는 IR피칭 세션 그리고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킹 시간으로 이뤄진 DMC의 시그니처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다. 이번 5회차에는 글로벌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손하빈 마케팅 총괄이 에어비앤비의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하는 에어비앤비의 브랜딩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12324] 5회 에듀클라우드 월드=천재교육 에듀테크센터와 에듀클라우드월드가 가 11월 23∼24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 서울에서 제5회 에듀클라우드 월드 2018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스타트업 기술 발표 및 해외 사례 공유를 통해 참여 기업의 글로벌 역량과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 첫날에는 천재교육 에듀테크센터의 스타트업 데모데이가 열리고 투자사, 액셀러레이터 등 해외사례 및 여러 관련 종사자가 참여한다. 이어 24일에는 초중고 선생님과 교육기관 등이 참여하는 학교 중심의 첨단 교육 현황과 전망이 다뤄진다.

천재교육은 에듀클라우드월드 트랙2에서 ‘학교와 미래교육을 위한 에듀테크’라는 주제에 맞춰 다양한 세션을 진행한다. AI기반 최적의 학습법, ARㆍVR 콘텐츠 발표 및 천재교육 오픈 이노베이션 등을 발표하고 컨퍼런스 기간 동안 스타트업 부스 전시를 통해 교육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홍보 및 투자 기회를 제공하며 현장에서 천재교육의 보육 스타트업 중 지원금을 지급할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초중고 교사, 정부기관과 교육/일반 기업 두 그룹으로 신청 받으며 교사 및 교육관계자는 사전 신청하면 무료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26121] 강원창업주간2018=2018 강원창업주간이 11월 26일∼12월 1일까지 6일간 춘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강릉 녹색도시체업센터/선교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의 가능성을 발굴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기 위해 달려온 2018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다. 강원도 곳곳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펼치고 있는 로컬 크리에이터의 성과를 확인하고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한다. 26일에는 ‘우리는 상상에 투자한다’ 세션으로 스타트업 컨퍼런스, 27일에는 ‘스타트업 살롱; 11월의 크리스마스’, 28일에는 ‘우리는 모바일로 []한다.’ MOCA 컨퍼런스, 29일에는 ‘데이터와 인공지능 시대’ 빅데이터 컨퍼런스, 30일과 1일에는 ‘강원, 로컬 크리에이터를 만나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강연, 토크콘서트, 대담,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T.able 대표 타일러 라쉬, 디비북스 팀장 박종일, 네이버 리더 함민철, KAIST 교수 이현규, 연세대학교 교수 모종린 등이 연사로 참여할 예정.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