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F 스마트시티 솔루션 세미나 열어

스타트업과 중소벤처기업인 상생 모임인 SCF(Stupid Challengers Forum)가 11월 22일 스마트 시티 솔루션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박성재 얍체인재단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시티 솔루션을 주제로 지역화폐 발행을 통한 결제 수수료 제로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ERP 시스템, 컬리지 코인을 통한 청년 대학생 장학금 지급 등 얍체인이 추구하는 스마트 시티 솔루션을 제시했다. 또 호텔코인과 전기차 코인 등 실물 경제 연동을 추진 중이며 QR코드 결제로 쉽게 결제할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그는 지역 내에서 쓰인 돈이 다시 지역 주민을 위해 쓰이게 설계해 지역공동체를 건강한 경제 생태계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민석 펄즈시스템 한국지사장은 실리콘밸리 디지털 혁명을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김 지사장은 스마트시티와 스마트 팩토리의 핵심은 연결이라면서 장비 제조연도가 다르고 회사가 달라 솔루션이 연동되지 않는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했다. 4차산업혁명에 걸맞게 현장 문제를 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시스템 연동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적용하는 게 펄즈시스템의 역할이라는 점을 강조한 것.

이 날 행사에는 그 밖에도 이주환 한국크라우드투자 대표, 김태성 모헤닉게라지스 대표, 삼성카드 신사업팀 김희준 수석 등이 참석했다. 행사를 주관한 MCA컨설팅 이주열 대표는 “사업 성패는 철학과 전략에 달렸고 철학은 존재 이유이고 전략은 문제와 모순을 해결하는 방법론”이라면서 이 날 발표한 기업이 유니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