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퍼센트, 2019년 병역 특례기업으로 선정

8퍼센트가 2019년 병역 특례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8퍼센트는 병역특례 요원을 채용하거나 타 지정업체로부터 이직 희망자를 채용할 수 있게 됐다.

병역특례는 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하여 일정한 자격, 면허, 학력 등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남성을 군복무를 대신해 병무청장이 선정한 기업체나 특정분야에서 일정기간 종사하도록 하는 제도다. 국내 IT 신생 기업들은 병역특례로 입사한 젊은 개발자들과 함께 성장했고, 이들의 활약이 국내 인터넷, 게임 등의 IT산업에 상당히 기여한 바 있다.

현재 국내 P2P금융 시장은 P2P대출 법제화 및 금융기관의 중금리 P2P대출 투자 참여, 전문투자자 확대 등 다양한 이슈가 논의되며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 8퍼센트는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병역특례 요원들과 함께 대출자들의 서비스 환경 개선과 투자자들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 고도화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병역특례제도를 통해 8퍼센트에 합류한 입사자에게는 핀베타의 각종 편의 시설, 스터디 그룹 지원 등의 혜택은 물론 통근 거리에 따라 기숙사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효진 8퍼센트 대표는 “병역특례 전문연구 요원들을 동료로 맞이해 진행 중인 신용평가모형 연구개발, 뱅킹 시스템 고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젊은 인재들과 함께 신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연구 역량을 강화해 기술금융을 더욱 발전시키겠다. 나아가 가계 부채 절감과 함께 생산적 금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8퍼센트는 △프로덕트 디자이너 △고객가치 담당 △개발 △채권관리 △서비스기획 △사업개발 △회계 등 7개 직무에서 인재 채용을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8퍼센트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