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스파크랩스 12기 데모데이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211일 화] 2018 뉴스스타트업 데모데이=한국언론진흥재단이 11일 9시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뉴스스타트업데모데이 2018’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뉴스의 활용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재단의 데이터 분석시스템인 ‘빅카인즈’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에 인큐베이팅한 7개 스타트업의 신규 서비스를 공개하는 자리. 스타트업, 투자자, 학계, 언론사 관계자가 참석해 발표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위함 이다. 발표하는 7개 스타트업은 ▲사용자 맞춤형 음성 뉴스제공 서비스 ‘뉴스콜릭’ ▲팬덤 기반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 ‘스타피드’ ▲AI를 활용한 국내 미디어 번역 서비스 ‘루빅스 미디어’ ▲개인투자자를 위한 투자정보 분석 서비스 ‘머니스테이션’ ▲직장인 여성을 위한 생활경제 정보 큐레이션 메일링 서비스 ‘어피티’ ▲AI스피커 대화형 콘텐츠 서비스 ‘왈이의 아침식땅’ ▲한반도 외교이슈 전문 뉴스레터 서비스 ‘코리아 엑스포제’ 이다. 또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 등 일반 국민도 초청해 ‘국민평가단’ 방식으로 현장 투표를 실시해 우수 기업에 총 3,500만원 규모 시상도 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12일 수요일] SparkLabs 12기 데모데이=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오는 12일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제12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스파크랩은 글로벌 비전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 육성해 이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국내 최초 글로벌 지향 액셀러레이터로 2012년 설립 이후 현재 12기까지 93여 개의 스타트업을 투자하고 지원했다. 푸드테크, 비디오플랫폼, 라이프스타일, VR,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 9개 사업 발표와 모빌리티 분야와 글로벌 콘텐츠 전문가들의 패널 세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 기업은 ▲국내 최초로 다이내믹한 그룹운동과 LIVE EDM을 결합한 신개념 피트이스 공간 ’비스트플래닛’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보안성이 보장된 바이너리 기술을 서비스하는 ‘글로벌 브릿지’ ▲외식업 창업자에게 주방 공간과 시설을 빌려주는 공유주방 플랫폼 심플키친을 서비스하는 ‘HAT Company’ ▲인플루언서 오픈 마켓 플랫폼을 개발중인 ‘인포크’ ▲물 없이 체온과 압력만으로 피부에 접착되는 새로운 방식의 패션 타투 브랜드 ‘인스턴트 타투’ ▲ 여행상품 퍼블리싱과 예약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AX(액스)’ ▲VR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서틴스플로어’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을 제거하기 위한 전임상 단계의 생물약제 회사 ‘티에스지 테라퓨틱스’ ▲브이로그 SNS 플랫폼 ‘브이로거’ 등 12기 9개 기업과 스파크랩 그룹 2개 기업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패널 세션에는 ‘모빌리티의 미래’를 주제로 최근 산업적 이슈가 되고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연사로는 미국의 차량 공유서비스 기업 ‘리프트(Lyft)’의 기술이사 아난사 칸첼라(Anantha Kancherla), 앤드루 응 스탠포드 대 교수팀의 딥러닝 기술 접목을 통해 미국 자율주행차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 ‘드라이브닷에이아이(Drive.ai)’의 공동창업자 브로디 후발(Brody Huval), 안전 운전을 위한 인공 지능 시스템을 개발한 기업 ‘카비(CarVi)’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디네쉬 C(Dinesh C)가 참여한다. 또한 북미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차지한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Crazy Rich Asians)’의 제작자 존 페노티(John Penotti)가 ‘헐리우드 속 아시안 및 아시아계 미국인 콘텐츠’ 라는 주제로 엔터테인먼트 시장 내 아시아 콘텐츠의 중요성과 영향력에 대해 발표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12일 수] [KOTRA] 스타트업 해외진출 세미나/1:1 상담회=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오는 12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판교 알파돔타워4, 4층 워크앤올에서 스타트업 해외진출 세미나와 1대1 상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KOTRA와 신용보증기금,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최한다. 최신 트렌드 습득 및 맞춤형 해외진출 상담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누구나 신청해 참여가능하다. 행사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 분석부터 글로벌 스타트업 콘퍼런스를 통해 살펴본 유럽 스타트업 최신 트렌드, 해외진출 유망지역 발굴전략 등 강연과 행사 주최 기관별 스타트업 지원사업 안내, 1대1 맞춤형 컨설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13일 목요일] SPARK@DMC 6회차 :투자이몽=서울산업진흥원이 DMC의 시그니처 행사인 ‘6회차: 투자이몽 – 투자자와 창업가의 관점 차이’ 강연을 13일 서울시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 지하2층 3D 영화관에서 개최한다. SPARK@DMC는 7∼12월까지 매월 1회 각계각층 전문가들의 창업 노하우와 관련 산업군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 특강과 더불어 전문가와 VC에게 피드백을 받아 자신의 아이템을 검증하고 고도화 할 수 있는 IR피칭 세션 그리고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킹 시간으로 이뤄진 DMC의 시그니처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다.

이번 6회차에는 투자이몽 – 투자자와 창업가의 관점 차이를 주제로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노효정 심사역이 연사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투자 받는 스타트업은 어떤 점이 다른지, 창업가에서 투자자로 전직하며 깨달은 투자유치 실전 전략을 이야기 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15일 토] 작은회사 및 창업자를 위한 작은 마케팅 클리닉 공개강의=작은 마케팅 클리닉이 작은 회사 및 창업자를 위한 공개 강의를 오는 15일 토요일 강남구 에임하이빌딩 5층 유알라운지에서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창업자, 스타트업, 소기업, 중소기업, 1인기업, 자영업자, 소상공인, 예술인, 예비창업인 등 작은 기업이 지속가능한 사업 기반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하는 정기 공개 강좌다. 강의는 마케팅의 본질부터 전략, 실전도구까지 이론으로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되어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11일 화] 스타트업이 좋은 인재와 함께 일하는 방법=스타트업인턴즈 매칭기업 워크샵 ‘스타트업이 좋은 인재와 함께 일하는 방법’이 오는 18일 15시부터 강남구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개최한다. 스타트업 인턴즈는 스타트업 세상이 궁금한 인재와 우수한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인재(인턴/신입)매칭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에서 중요한 ‘사람’을 위해 이야기하기 위함. 오이씨랩 장영화 대표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스타트업인턴즈 김나이 코치가 ‘밀레니얼세대와 함께 일하기’, 브라운백커피 손종수 대표가 ‘브라운백커피가 좋은 인재와 함께 일하는 방법’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