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트립, 170억 투자 유치

자유여행 전문 서비스 마이리얼트립이 알토스벤처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IMM인베스트먼트, IBK캐피탈, 미래에셋-네이버펀드 등으로부터 총 17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2012년 창업한 마이리얼트립의 누적 투자금은 약 300억원이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자들의 신속한 결정으로 신규 주주 참여 없이 진행됐다는 것이 특징이다. 누적 투자 진행에 있어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4번, 알토스벤처스와 IMM인베스트먼트가 3번, 미래에셋-네이버펀드와 IBK캐피탈이 2번 참여했다.

투자를 주도한 알토스벤처스 박희은 수석은 “국민 가처분 소득의 증가, 52시간 근무제를 통한 여가시간확대, LCC(저가)항공사 증가 등은 여행 산업의 성장을 한층 더 가속화시켰다”며 “뿐만 아니라 패키지여행에서 자유여행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되면서 No.1 자유여행플랫폼인 마이리얼트립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에 주목했다”고 전했다.

또한 “국내 여행업에서 보기 드물게 탄탄한 IT인력을 보유하고 플랫폼을 지속 발전시켜 나간다는 점, 고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여행서비스로 인정받고 있다는 점에서 마이리얼트립이 여행업에서 패러다임 시프트의 주역이 될 것이라 기대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지난해 마이리얼트립을 이용한 누적 여행자수도 360만명을 넘어 섰으며 연거래액은 1300억을 돌파했다”며 “여행업계 변화를 선도한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서비스를 만드는데 집중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현재 마이리얼트립은 전세계 약 80개국 600여개 도시에서 현지가이드, 액티비티, 입장권, 교통패스, 숙박, 렌터카 등 1만 7천개 이상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작년부터 시작한 항공권 예약서비스와 숙박 서비스도 매출에 기여하며 지난 12월에만 월거래액 170억을 기록하는 등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