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연예매니지먼트=재미엔터테인먼트 ‘투자 유치’

재미엔터테인먼트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가 운영하는 디랩브이에스개인투자조합으로부터 지분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금액과 조건은 비공개.

재미엔터테인먼트는 블록체인 기반 음원 유통 플랫폼 개발사 재미컴퍼니의 자회사. 블록체인과 연예매니지먼트, MCN 사업 융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뮤지션 데뷔 채널인 재미스타를 통해 스타를 발굴할 예정. 예비스타는 다양한 채널에 노출, 연습생 육성 시기 수익 뿐 아니라 데뷔 전 초기 팬덤도 확보한다. 초기 투자금 문제를 줄이고 사전 홍보를 통해 추가 매출을 확보하겠다는 것이다.

재미스타를 통해 발굴한 아이돌 스타는 저작권을 보호하는 블록체인 유통 플랫폼인 재미뮤직에서 독점 활동한다. 디앱을 통해 음악 외 다양한 콘텐츠 접목 활동도 할 수 있다. 모든 사업은 프로젝트 ICO 플랫폼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자금 조달로 운영한다. 소속 아티스트에게는 인지도 등에 관계없이 매달 급여를 암호화폐인 재미코인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기본 생계를 보장해 아티스트의 가치와 권익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안신영 재미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음원 유통 생태계 안에 높은 데뷔 장벽에 가로막혔던 독창적 뮤지션을 발굴, 육성하고 전 세계적으로 저작권료를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건강한 음원과 콘텐츠 유통 생태계를 조성해 한국을 세계적 콘텐츠 강국으로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모기업인 재미컴퍼니는 올해 상반기 중 인도네시아와 프랑스, 한국 3국에서 글로벌 아이돌 오디션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