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비영리 리더 찾는다” 아산프론티어아카데미

아산나눔재단이 1월 30∼2월 22일까지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8기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사회적 경제 조직 중간 관리자를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갖춘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비영리 리더 양성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은 전략, 인적 자원, 마케팅, 재무 회계로 이뤄진 통합 교육과 국내 기업 필드트립, 워크숍을 포함한 참여형 수업을 받는다. 또 사회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하는 캡스톤 프로젝트와 해외 방문 연구 조사 기회도 제공한다.

교육 과정 287시간과 해외 탐방 등 모든 비용은 아산나눔재단이 지원하며 교육은 4월 24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23일까지 7개월간 이뤄진다. 수료자는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동문으로 활동을 기회를 얻으며 실제 다양한 행사를 직접 조직 운영하며 개인 역량 강화와 네트워킹 기회를 기대할 수 있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원장을 맡고 있는 이봉주 서울대 교수는 “지난 2013년 1기를 시작으로 이젠 국내 비영리 생태계 대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면서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교육 방향에 맞춰 지속적으로 내용에 변화를 주는 등 앞으로도 대한민국 비영리 분야 미래를 이끌 차세대 리더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에 지원하려면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