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박스, 395억 원 규모 시리즈D 투자 유치

미미박스가 존슨앤드존슨 계열 벤처 캐피털 JJDC(Johnson & Johnson Development Corporation)로부터 약 395억 원(3,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존슨앤드존슨은 미국 시가총액 기준 8위 기업으로 제약, 메디컬, 화장품, 소비재 등을 생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분을 투자하는 JJDC 벤처 캐피털을 포함해 JJ이노베이션, J랩스 등과 같은 투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산업 전반의 혁신 생태계 구축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미미박스가 유치한 첫 번째 전략적 투자로 JJDC는 미미박스가 데이터 기반 고객 중심적 사고를 통해 기존 뷰티 산업에 혁신을 가져온 점을 주목했다. 양사는 존슨앤드존슨의 글로벌 사업 역량 및 연구개발 기술, 미미박스의 소비자 인사이트 및 빠른 실행 능력을 접목해 다양한 방면에서 전략적 시너지를 탐색해나갈 예정이다.

2014년 미국의 대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와이콤비네이터 육성 프로그램을 최우수 졸업한 미미박스는 이번 JJDC의 투자로 현재까지 총 약 2,148억 원(1억 9000 달러)의 누적 투자금을 기록했다. JJDC 이외 포메이션 그룹, 굿워터 캐피털, 알토스벤처스 등이 미미박스의 주요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다.

미미박스는 베스트셀러 브랜드인 아임미미, 포니이펙트와 더불어 카자, 아이듀케어, 누니, 샤인이지글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신 화장품 기술을 기반으로 한 K-뷰티 브랜드로서 국내외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또한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해 현재는 해외 사업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18년 9월에는 글로벌 뷰티 유통기업 세포라와 협업해 K-뷰티 브랜드 ‘카자’를 미국에서 출시했다. 향후 미미박스는 디지털 부문의 투자, 제조 및 유통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각 브랜드 별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하형석 미미박스 대표는 “미미박스는 K-뷰티의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차세대 브랜드를 구축할 예정”이라며 “뷰티를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컬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미미박스는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로서 과학적인 접근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예측하고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미미박스가 혁신과 R&D에 더욱 집중하고, 궁극적으로 글로벌 고객에게 다가가는 데 이번 투자가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