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용 청소 서비스 출시한 ‘미소’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가 1인 가구 시장을 겨냥한 ‘3시간 청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소형 가구 비중이 늘어나면서 변화된 주거 공간에 적합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것. 새로운 서비스는 공급면적 60㎡(약 18평) 이하 주거지를 대상으로 시행된다.

가격 정책도 개편된다. 3시간 서비스 청소 서비스의 경우 기본요금은 37,000원부터이며, 지역에 따라 가격이 차등 적용된다. 지역별 수요·공급 현황 및 클리너 이동 거리에 따른 가격도 차등 적용된다. 지역별 자세한 요금은 미소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빅터 칭 미소 대표는 “3시간 청소의 재이용률은 4시간 청소보다 30% 높았다. 지속적인 1인 가구의 성장에 따라 일부 지역에서는 2시간 서비스도 함께 시행한다”며 “새로운 가격 정책으로 고객은 원하는 서비스를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고 클리너는 상향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소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사도우미, 침대·가전청소, 이사청소 등의 다양한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클리닝 스타트업으로 2018년 12월 기준 누적 고객 수 45만 명을 넘어섰다. 현재 서울, 인천, 경기, 대전, 부산, 대구, 광주 등 7개 지역에 서비스 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