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스타트업과의 동행, O2O 규제개선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37일 목] 스타트업과의 동행, O2O 규제개선=중소벤처기업부가 3월 7일 ‘스타트업과의 동행, O2O 규제개선’ 행사를 한화 드림플러스 강남점에서 개최한다. 중기부는 그동안 민관합동 규제해결 끝장캠프를 통해 e-모빌리티, 의료기기 분야 핵심 규제애로 해소를 추진했으며 이번 스타트업과의 동행은 그 세 번째 행사. 이번 행사는 O2O 분야에 대한 규제애로 발굴과 개선하기 위함이다. 행사는 SNS를 통해 실시간 중계하고 모바일 웹을 통해 패널과 참석자간 질의응답 등 쌍방향 소통을 강화한다. 창업과 O2O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진행한다. 논의 범위도 규제 해소에 한정하지 않고 스타트업의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판로확대, 성장전략 마련 등 종합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중기부에서는 1월 28일부터 규제발굴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 ‘스타트업과의 동행’ 운영하며 스타트업계 규제애로 해소를 위한 의견을 오는 2월 22일까지 웹사이트에서 받고 있다. 제안된 과제별 의견 등을 종합해 개선 타당성이 높고 사회적 협의가 필요한 과제는 본 행사에서 격의 없이 소통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19일 화] 2019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사업설명회=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9사업설명회를 2월 19일 14시부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커넥트스퀘어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지역 특화형 창업기업을 발굴, 육성하고 투자기능을 확대해 강원도에 적합한 창업지원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것. 행사에서는 예비창업자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올해 시행 예정인 사업 정보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센터에서 시행 예정인 사업은 기술창업 발굴 보육,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 지역 기반 생활문화형 청년 창업 및 소셜벤처 육성, 신기술을 활용한 중소기업 혁신 역량 강화 지원 등이다.

센터는 이를 위해 공공 액셀러레이터 투자 기능 확대를 위한 개인투자조합 및 로컬펀드 결성 계획, 장인학교 운영을 통한 청년자영업자 역량 강화 사업, 모바일 플랫폼 활용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 등을 소개하고 활용을 독려할 방침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19일 화] 2019 재테크 트렌드 with KB-기해년 기회로 재테크=패스트파이브와 KB금융그룹이 재테크 강의를 2월 19일 19시부터 패스트파이브 삼성 2호점 2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자산을 모을 투자 계획이 막막한 패스트파이브 멤버와 게스트를 위해 KB금융그룹이 준비한 새해맞이 프리미엄 강의가 될 예정. 강의는 원천징수 영수증을 활용한 연말정산 흐름 파악하기,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소득공제, 세액공제 항목, 2019년 투자 트렌드, 자산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20일 목] 첫번째 벤처스퀘어 오피스아워 프로그램=벤처스퀘어가 주최하고 스타트업법률지원단, 위워크랩스가 협찬하는 스타트업의 고민해결을 위한 오피스아워 프로그램이 2월 20일 14시부터 위워크 선릉역점에서 열린다. 벤처스퀘어 오피스아워 프로그램은 스타트업계 풍부한 노하우를 지닌 스타트업 법률 지원단 변호사들과 벤처스퀘어, 위워크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매칭을 통한 정기 법률 강의 및 카운셀링, 네트워킹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9년 첫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스타트업 법률 계약을 주제로 안희철 변호사가 강의한다. 강의는 일반적인 계약 체결시 주의사항, 투자 계약(신주인수 계약) 체결시 주의사항, 주주간 계약 체결시 주의사항 같은 내용을 다룬다. 강의 후에는 스타트업 법률지원단 전문 변호사 멘토단과의 1:1 상담을 신청자에 한해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20일 수] 1회 성수포럼 2019 Brick Up Insight: 새로운 가치의 재발견=성수연방이 성수포럼2019를 2월 20일 19시 성수연방에서 개최한다. 성수포럼2019는 성수연방이 스타트업계와 성수동을 대표하는 컬처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진행하는 것. 유명 스타트업 대표를 비롯한 분야별 전문가 강연을 바탕으로 강연자와 수강자 사이에 다양한 영감을 공유하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공유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Brick Up Insight: 새로운 가치의 재발견’을 슬로건으로 스타트업 대표 3인이 성수, 공간, 재발견을 주제로 오티디코퍼레이션 손창현 대표가 ‘공간과 문화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는 공간 기획 혁신가’, 패스트파이브 김대일 대표가 ‘국내 공유오피스 시장과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해나가는 업계 리더’, 더자람 천세희 대표가 ‘전 배달의민족 아카데미 총괄에서 현 더자람의 새로운 도약을 이끄는 챌린저’를 다룬다. 이번 행사는 성수포럼의 시작을 여는 첫 번째 강연을 기념해 무료로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21일 목] 정리잘하는 사람들의 에버노트에버노트 커뮤니티 모임=에버노트 커뮤니티 나이트가 에버노트 커뮤니티 모임을 2월 21일 목요일 19시부터 위워크 을지로점 8층 라운지에서 개최한다. 에버노트 커뮤니티 모임은 에버노트 커뮤니티 리더와 에버노트 공인컨설턴트들이 매달 정기적으로 에버노트를 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아이디어를 나누는 자리다. 이번 모임에서는 정리를 주제로 정리를 잘하는 사람들의 에버노트는 어떨지, 혹은 반대로 에버노트를 쓰면 어떻게 더 정리를 잘 할 수 있는지, 정리 대가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