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트랜스퍼 “중국 송금 서비스 시작한다”

코인원트랜스퍼의 해외송금 크로스(Cross)가 중국 송금 서비스를 시작한다. 중국 송금은 일반 송금, 빠른 송금, VIP 송금 총 세 가지 방식으로 제공된다. 지원 은행은 공상은행, 중국은행, 교통은행 등 중국 내 주요 은행을 포함해 100개 이상이다.

일반 송금은 은행 계좌를 이용, 하루 최소 9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 한도 내에서 송금 가능하다. 빠른 송금과 VIP 송금은 직불카드를 활용한 방식으로 빠른 송금은 하루 최소 3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 VIP 송금은 최소 3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단, VIP 송금의 경우 ‘은련카드(银联, UnionPay)’ 망을 이용한 약 10개 내외의 은행에 한해서만 적용된다.

송금 수수료는 일반 송금과 빠른 송금은 건 당 8,800원이며, VIP 송금은 88만 원 이하일 경우 8,800원, 88만 원 초과 시 송금액의 1% 다. 중국 송금은 송금 방식에 따라 최소 3분에서 최대 30분 이내의 시간이 소요되며 일반 송금은 현지 은행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3일까지 소요될 수 있다.

한편 크로스는 국내 최초 블록체인 해외송금 서비스다. 현재 리플의 엑스커런트(xCurrent) 솔루션을 활용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엑스커런트는 기존 해외송금에 활용되던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해외송금 솔루션으로, 전 세계 120여 개 금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