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전자계약 모두싸인 “25억 투자 유치”

모두싸인이 한국투자파트너스, ES인베스터로부터 25억 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모두싸인은 SaaS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액티브엑스나 애플리케이션 등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고 계약 상대방은 가입 없이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문자 등을 통해 간편하게 서명할 수 있다. 계약 현황을 실시간 파악할 수 있고 서명 요청에서 완료까지 모든 과정을 기록할 수 있다. 모두싸인은 이런 편의성을 앞세워 고객사 3만 개, 가입자 26만 명 이상을 확보한 상태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정화목 한국투자파트너스 수석팀장은 “모두싸인은 계약 체결과 보관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을 해결하는데 주력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B2B 솔루션의 효과적 영업 채널로 기능할 뿐 아니라 장기적으론 리걸IT 테그 기업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영준 모두싸인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선도 서비스 입지를 강화하고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층을 확장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블록체인 등 기술 고도화를 진행하는 동시에 단순히 계약을 체결하고 관리하는 영역에서 나아가 작성과 번역, 검토 등 의사 결정 과정을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도울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