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X무신사 “패션브랜드 투자유치 세미나 개최”

와디즈가 무신사 스튜디오와 패션 브랜드 투자유치 세미나를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에서 28일 개최한다.

와디즈와 패션특화 공유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가 함께 마련한 이번 세미나는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정부지원 사업 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 조달 방법을 공유하고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당일 행사에서는 와디즈 투자심사역이 투자형 크라우드펀딩과 실제 투자 유치 사례, 기업 성장 단계에 따른 자금 조달 방법을 소개한다. 패션 브랜드 담당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투자 유치 궁금증에 답할 예정이다.

한문일 무신사 팀장은 “다양한 브랜드와 동반 성장을 거듭해 온 무신사는 신진 브랜드나 개인에 대한 지원을 위해 무신사 스튜디오를 운영, 입주사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우며 단순 공간 제공을 넘어 패션 브랜드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그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투자 유치 세미나 등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강의나 교육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지훈 와디즈 이사는 “패션 산업 내 우수한 브랜드가 많지만 실제 외부 투자 유치를 통해 성장한 기업은 많지 않아 특별히 패션 브랜드만을 대상으로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다”며 “좋아하는 것에 투자하는 ‘덕투일치’형 투자자가 점점 늘고 있어 와디즈 펀딩을 통해 자금 조달뿐만 아니라 기업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투자자를 만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투자 유치 세미나와 정부지원, 투자 유치 컨설팅, 멘토링 등 다양한 형태의 세미나가 추후 진행될 예정으로 관련 소식은 와디즈 스쿨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