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이션 알고리즘이 맞춤 식물 추천을…

에어랩스가 실내가드닝 서비스 그리니파이(Greenify)를 선보였다.

그리니파이는 식물 큐레이션과 온라인 케어, 식물 판매 등을 서비스하는 곳. 식물을 잘 키워가는 과정에 집중해 식물 선택에서 구매, 관리 방법 등 식물을 키우는 모든 과정에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식물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자체 구축한 식물 정보 DB와 고객 생활 공간 환경, 고객 가드닝 경험 수준, 라이프스타일, 취향 등 정보를 매칭한 알고리즘으로 식물을 추천한다. 또 꽃집이나 화웨단지에 갈 필요 없이 온라인에서 원하는 식물을 구입하고 받아볼 수 있다. 구매 30일간 식물에 이상이 생기면 교환을 보장하는 정책도 제공한다.

그리니파이는 구매 식물에 대한 온라인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관리법이나 증상 해결책 제안 등을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

에어랩스 측은 식물 상태를 측정하고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관리를 쉽게 해주는 식물 생장 측정 센서 개발도 준비 중이다. 또 삭막한 공간에 작은 자연 들이기 콘셉트로 기업이나 기관, 학교와 협업해 복지 차원으로 식물을 제공하는 방안도 마련 중이라는 설명이다.

오승주, 서종훈 공동 대표는 “그간 식물 키우기를 꺼리던 이유를 해결하고 키우면서 얻었던 부정적 경험을 바꿔 식물을 곁에 두는 삶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도록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그리니파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