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블록체인 취업연계과정 교육생 모집한다

한국전파진흥협회가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과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술인재 채용수요가 높은 클라우드·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6개월 집중교육을 마련, 소프트웨어 서비스 개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협회는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과정은 2개 반 48명,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과정은 1개 반 24명으로 모두 72명을 선발해 6월 3일부터 11월 29일까지 주5일 960시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수강생에는 기업 수요 분석에 기반한 실무 중심 프로젝트를 제공하는 한편 온라인 교육 콘텐츠, 자격증 응시료 지원, 취업 성공 워크샵을 비롯한 혜택을 마련한다. 이어 지명도와 성장가능성, 연간이직률을 고려해 선발한 ICT분야 협력기업 44곳과 채용을 연계할 예정이다. 협력기업은 운영위원회를 통해 채용분야 소개, 팀별 멘토링을 비롯한 단계별 지원도 지속 협의한다.

이번 과정을 마련한 전파방송통신교육원 천석기 원장은 “클라우드와 블록체인 분야 인재 양성을 통해 인력 부족과 실업 문제를 해소하겠다”며 “4차 산업 분야 SW혁신인재양성기관으로써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