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스트롱코리아 포럼 2019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5 23 스트롱코리아 포럼 2019=과학기술통신부와 한국경제신문이 오는 5월 23일 목요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스트롱코리아(STRONG KOREA) 포럼 2019’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과학기술이 일상을 바꾼다’를 주제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 버너 보겔스 최고기술책임자(CTO)가 기조강연에 나선다. 또 특별강연으로는 한국 대표 수학자 박형주 아주대 총장이 ‘수학으로 초연결하라’,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이 ‘마지막 산업혁명’을 주제로 발표한다. 첫 세션은 ‘삶의 질을 높이는 로봇기술’을 주제로 데니스 홍 UCLA 기계항공공학과 교수와 나군호 연세대 의과대학 비뇨의학교실 교수, 전동수 토룩 대표가 발표하고 토론하며 ‘전통산업의 디지털 리모델링’을 주제로 한 두 번째 세션에선 신종계 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 교수와 박진우 서울대 산업공학과 명예교수, 김지현 SK 경영경제연구소 상무가 발표와 토론을 할 예정이다. 

한편 스트롱코리아 포럼2019는 한국경제신문이 과학기술 강국을 목표로 2002년부터 펼치고 있는 ‘STRONG KOREA 캠페인’의 일환으로 정부 관계자, 기업CEO 및 임원, 학계, 사회ㆍ문화계 인사 등 각 분야 국내외 리더가 한자리에 모여 과학기술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열린 토론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 16 – 6 27역사의 가능성 시즌1=디자인과 테크놀로지의 시너지를 통해 조직과 사회의 변화에 기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공하는 슬로워크가 오는 5월 16일 목요일부터 6월 27일 목요일까지 한달간 매주 목요일 시리즈 강연 새-역사의 가능성 시즌 1을 개최한다. 이번 시리즈 강연은 기존 분과학문에 얽매이지 않고 역사적 방법을 통해 여러 가능성을 탐지하는 새연구자들의 새로운 프레임과 질문을 이야기하는 자리로 4차 산업혁명, 식민지 경험, 양극화, 소수자, 여기에 연루된 먹먹한 문제를 다루면서도 기죽지 않고 연구하는 이들을 모셔 이야기할 예정이다. 첫번째 강연으로는 청계천기술문화연구실 소속으로 컴퓨터뿐 아니라 기술자 해킹문화를 연구하는 조동원 연구원이 외래 기술 도입, 복제와 해킹 기반 현지화를 통해 한국 사회에서 기술 자생 과정을 살펴볼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티켓 구매는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 21 ]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포스코에서 중소벤처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2019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Idea Market Place, IMP)를 오는 5월 21일 화요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개최한다.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는 벤처창업 희망자, 초기 벤처기업, 투자자가 자연스럽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포스코가 육성한 벤처기업을 참가자에 소개해 투자유치를 돕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17회를 맞이하여 포스코가 육성한 16개 벤처기업 IR발표와 시상, 전시 부스, 네트워킹 및 경품추첨을 비롯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 23 ] 2019 IBK창공(創工) 데모데이 = IBK기업은행이 오는 5월 23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IBK파이낸스타워 5층 대강당에서 ‘2019 IBK창공 마포2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IBK창공은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은행권 최초 창업육성 플랫폼으로 창업기업에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멘토링, 컨설팅 서비스, 판로개척, 투·융자, IR, 비즈니스 매칭을 종합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부터 5개월 간 IBK창공 마포 2기 창업기업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 기회의 장. 우아한형제(배달의민족) 박세헌 인사총괄 실장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며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ㅿ같다(모바일기반 폐기물 수거서비스) ㅿ글림미디어그룹(아이돌 투표 플랫폼과 팬덤사업) ㅿ리셋컴퍼니(태양광판 효율 증진 “리셋스노우” 개발) ㅿ뮨(자상방지 주사기 자동처리기기 솔루션) ㅿ부루구루(유기농 콤부차 생산) ㅿ비트센싱(자율주행 데이터수집에 최적화된 레이더센서 개발) ㅿ솔루게이트(선행학습기능과 높은 인식률의 음성인식 솔루션) ㅿ얼리슬로스(사용자가 간편하게 참여가능한 온라인 설문조사 “포켓서베이” 제공) ㅿ업스페이스(현대인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 ㅿ젠트로피(손 쉽게 배터리 교체 가능한 제조, IT기반 전기이륜차 생산) ㅿ아티슨앤오션(다이빙컴퓨터, 사진촬영, 안전경고 등 다이빙시 필요한 모든 기능을 포함한 “다이브로이드 미니” 개발) ㅿ슬라운드(한국 기후와 생활 환경에 적합한 뛰어난 사용감의 매트리스 개발)로 19:1 경쟁률을 뚫고 IBK창공 마포2기에 최종 선발된 20개 기업 중 12개 기업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 23 ] 한국뉴스페이스포럼(Korea New Space Forum)=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에서 국내 우주기업 활동과 비전을 공유하고 혁신 벤처기업을 발굴·홍보해 국내 New Space 및 민간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한 ‘한국 뉴스페이스 포럼’을 오는 5월 23일 목요일 서울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위성 분야, 발사체 분야, 지자체 및 민간투자자, 위성 운영 및 활용, 신산업 5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하며 발표에 참여하는 곳은 ㅿ블루포인트파트너스(기술창업 투자 액셀러레이터) ㅿ한국항공우주산업(위성, 발사체 분야 항공우주 체계종합 업체) ㅿ쎄트렉아이(고성능 지구관측 소형위성 시스템 글로벌 선도기업)ㅿ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해상용 위성통신안테나 세계 1위기업) 등 분야별 창업기업과 글로벌 선도기업, 협력기관, 액셀러레이터 14개 기업·기관 발표가 있을 예정.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 1 ] 메타브랜딩 브랜드 캔버스 세미나=브랜딩 전문 컨설팅 기업 메타브랜딩이 오는 6월 1일 토요일 서울 마포구 KBS미디어센터 심석홀에서 브랜드 캔버스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메타브랜딩 브랜드 캔버스 세미나는 25년간 브랜딩만 연구한 메타브랜딩의 25년 노하우가 담긴 브랜드 캔버스를 공개하는 자리다. 세션으로는 박항기(메타브랜딩 대표)의 브랜드캔버스 강연, 김미균(시지온 대표)와 김종빈(사회혁신기업 더함 이사)의 브랜드캔버스 적용 사례, BIMAP 사례와 프로그램 소개, 경품 추첨, 네트워킹을 비롯 다채로운 내용을 포함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