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5월 광주창업포럼로드쇼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529일 수] 5월 광주창업포럼로드쇼=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창업진흥센터, 사당법인 창업지원네트워크가 오는 5월 29일 광주대학교 백인관 컨퍼런스룸에서 5월 광주창업포럼로드쇼를 개최한다. 광주창업포럼로드쇼는 광주전남의 건강한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선배 창업자와 전문가를 초청해 창업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투자유치를 통한 창업생존전략을 주제로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 안영학 대표와 OLED광원패널 전문제조기업 첨단랩 장하준 대표가 선배 창업자로 발표에 참여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월 22일 수] 태용의 the Real : 티몬 의장 신현성=대한민국 대표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태용의 토크프로그램 the Real이 오는 5월 22일 스파크플러스 선릉점에서 열린다. the Real은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태용이 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해 세상을 바꾸는 스타트업과 사람을 모아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토크프로그램.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신현성 티켓몬스터 의장이자 테라 공동대표와 글로벌 금융 혁신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신현성 공동대표는 티몬 운영 당시 수수료를 비롯한 결제 시스템에 문제를 느끼고 이를 블록체인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판단, 테라를 설립했다. 테라는 현재 360억 원 투자를 유치하는 한편 티몬, 배달의 민족,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과 함께 25조 원 매출, 4500만 유저에 이르는 테라 얼라이언스를 확보한 바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23일 목] 글로벌 VC출신이 알려주는 투자 유치 성공 전략 세미나=온라인으로 쉬운 투자 유치를 돕는 스타트업&투자자 AI 매칭 플랫폼 서비스 넥스트 유니콘이 ‘글로벌 VC 출신이 알려주는 투자 유치 성공 전략’ 세미나를 오는 5월 23일 서울 플래그원 강남캠프에서 연다. 이번 행사는 투자를 희망하는 중소ㆍ벤처기업과 스타트업 대상으로 투자 유치 프로세스와 전략, IR 자료 작성 프로세스와 유의점, 주요 지표 설정과 액셀러레이팅 팁 등 투자 유치 성공 전략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발표에는 ㅿ캐나다, 미국, 한국 등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경험을 보유한 파이낸스ㆍ비즈니스 전문가 Michael Soohyun Kim ㅿ이노션 등 대기업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전문가 realwesen CEO 박진규 ㅿ투자 유치 플랫폼 넥스트 유니콘 운영사 대표 장재용이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월 27일 월] 스타트업 미국 진출 법인 설립/운영 세미나=공유 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가 미국 캘리포니아 법무회계 법인 제이씨앤컴퍼니와 손잡고 오는 5월 27일 스타트업 미국 진출 법인 설립운영 세미나를 패스트파이브 삼성2호점에서 개최한다. 제이씨앤컴퍼니는 미국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위치한 법무회계법인으로 미국 진출 기업 대상 법률, 회계, 세무, 이민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존 정 대표변호사 겸 회계사가 미국 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국내 스타트업에 현지 법인 설립, 운영을 위한 법률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며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바이오트 장영준 대표도 강연자로 나선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5월 27일 월] 5월의 패스워드(PATHWORD) : 창업가의 가방 들여다보기=부산 대표 코워킹 스페이스 패스파인더가 오는 5월 27일 ‘5월의 패스워드’를 부산 금정구 패스파인더 메이커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 패스워드(PATHWORD)는 불확실한 생각을 조금이라도 해결하고 싶은 청년기업가를 위해 패스파인더가 준비한 소소한 대화의 장. 초청 연사의 생생한 경험을 전해 듣고 평소 느끼던 궁금증을 물어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지숙 유씨폴리오 대표, 김광휘 패스파인더 대표가 참석,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행사는 낮 12시와 저녁 5시 총 2회 진행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월 5일 수] 『스타트업 1년 차입니다』출간 기념 저자강연회=도서출판 천그루숲에서 『스타트업 1년 차입니다』 저자강연회를 오는 6월 5일 KP빌딩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도서 출간을 기념해 저자 조성주가 연사로 나서 비즈니스 모델, 기업가치, 투자, 피칭, 사내 규정을 비롯 스타트업이 가장 궁금해 할 76가지 사항에 대해 설명할 예정. 저자 조성주는 국내 이러닝 사업 1세대 기업인으로 기업 HRD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캠퍼스21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현재 카이스트 경영대학에서 연구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나 도서 소지자만 입장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