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펀딩 달성하면 R&D자금 지원까지…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6월 28일까지 2019년도 기술상용화 지원사업 크라우드펀딩형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크라우드펀딩과 유통 플랫폼을 연계해 중소기업 시장성을 검증하고 기술 기반 제품 개발 비용, 홍보, 판로 개척을 지원해 기술상용화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한 것. 과제당 R&D자금 최대 3,000만원과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모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기술 제품 개발 완료 이후 시제품이나 베타버전 단계인 서울 소재 법인이나 개인사업자.

이번 사업에는 아이디어오디션, 오마이컴퍼니, 와디즈, 텀블벅 등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참여할 예정. 크라우드펀딩 구매액은 해당 기업에 귀속되며 크라우드펀딩 목표액을 달성하면 사업 기간 중 선집행한 사업비를 3,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유통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 연계를 통해 유통 판로 개척도 원스톱 지원할 예정. 그 밖에 SNS 홍보와 보도자료 등 언론 홍보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광열 SBA 혁신성장본부장은 “개발 비용을 비롯해 홍보와 판로 개척 업무를 지원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단기간에 시장성 검증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서울시 기업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