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롱택시 드라이버, 키 없이 스마트 교대 추진

KST모빌리티가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인 튠잇과 손잡고 혁신형 택시 브랜드 마카롱택시를 위한 택시 스마트 교대 시스템 구축에 협력하기로 해다고 밝혔다.

KST모빌리티가 추진하는 택시 스마트 교대 시스템은 튠잇이 개발한 아차키 솔루션을 활용한다. 아차키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스마트 디지털 키. 차량 내에 설치하는 하드웨어 모듈과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앱으로 이뤄져 있으며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한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폰으로 차량 문을 여닫을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디지털 키 권한을 다수와 공유하거나 회수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 교대가 이뤄지는 법인택시 업무 현장에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 디지털 키를 등록한 스마트폰만 있으면 운전자가 직접 만나 실물차 키를 주고받을 필요가 없이 교대 업무를 마칠 수 있기 때문. 디지털 키 기능은 관리자 승인이 있어야 활성화되며 암호화 기술도 적용해 보안성이 높다.

아차키 솔루션은 마카롱택시에 적용해 전문 드라이버 마카롱쇼퍼 신분을 확인하는 인증 시스템으로 활용된다. 양사는 운전자와 차량 위치, 현황을 모니터링하는 관제 시스템도 공동 구축할 계획이다.

이행렬 KST모빌리티 대표는 “택시 스마트 교대 시스템은 택시회사 운영에 유연함을 더해줄 뿐 아니라 불법도급 문제도 효과적으로 방지해준다”면서 “마카롱택시는 아차키 솔루션 같은 혁신 기술을 적극 결합해 택시 품질 향상과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