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제3회 체인지메이커 콘퍼런스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628일 금] 3회 체인지메이커 콘퍼런스=루트임팩트가 오는 6월 28~29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헤이그라운드에서 제3회 체인지메이커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행사는 ‘일하고 싶은 자, 일하고 있는 자, 일하기 싫은 자’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일의 모습과 의미, 그 안에서 ‘나’를 발견하는 자리. 첫날에는 체인지메이커 조직 하반기 채용기회를 소개하는 커리어 전시, 직무/연차별 체인지메이커 선배와 이야기할 수 있는 테이블 미팅, 전문가 코칭, 체인지메이커의 비즈니스 관점과 문화를 소개하는 미니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로 체인지메이커 조직을 직접 만나 커리어를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잡페어를 진행한다. 이어 둘째날에는 커리어 시작과 연결, 이를 지속하는 힘에 대해 인사이트를 나누는 포럼을 연다. 행사에는 루트임팩트, 슬로워크, 빠띠, 오엠인터랙티브, 에누마, 리니어블, 유쾌한, 파타고니아, 잡플래닛, 뉴닉, 대전광역시 유성구의원 황은주, 서울경제, 북저널리즘 등 다양한 분야 체인지메이커가 참여할 예정.

한편 루트임팩트는 다양한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이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려는 사람들을 체인지메이커라고 정의하고 일과 삶, 배움 모두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체인지메이커가 사회 문제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세번째 열리는 체인지메이커 콘퍼런스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유의미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19일 수] 용스네용산 스타트업 네트워킹=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농림축산식품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서울A+센터와 함께 제 15회 용산 스타트업 네트워킹(용스네)를 오는 19일 용산 푸르지오 써밋 1층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다. 용쓰네는 다양한 분야 스타트업과 관계자간 소통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로 스타트업 관련 이슈와 정보, 트렌드를 나눌 수 있는 모의 IR, 강연, 트렌드 공유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용스네에서는 스타트업을 성장시키는 스타트업을 주제로 황인범 와디즈 이사와 김선경 크립콘 이사, 손민호 인라이트벤처스 상무가 각각 글로벌 트렌드와 국내 스타트업 자금 조달에 대한 강연을 전할 예정. 행사가 이후에는 발표 연사와 함께 소규모 네트워킹 자리도 준비돼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19일 수] 스벤져스 에이블: 마케터편=스타트업 종사자의 성장을 지향하는 커뮤니티 스벤져스가 실무자 실질능력 향상을 위한 토크세션 스벤져스 에이블을 오는 19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스파크플러스 강남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혜연 눔 코리아 콘텐츠 마케팅 총괄이 한정된 예산에서 핏이 맞는 매체를 찾고 확장시키는 과정, 이하석 유브갓픽쳐스 CMO가 광고를 더 효율적으로 하는 법을 전할 예정이다. 발표 다음에는 패널토의와 함께 자유로운 Q&A도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25일 화] 2019C-Lab 공모전 설명회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삼성 씨랩(C-Lab), 서울창업허브,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2019년 C-Lab 공모전 설명회를 오는 25일 화요일 용산 푸르지오 써밋 1층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다. 씨랩은 삼성전자와 스타트업 크리에이티브가 만나 시너지를 만드는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삼성전자 비즈니스와 관련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모바일, 소비자 가전, 자동차 전장 분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1년간 사무공간, 개발지원금,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교육, 삼성전자 협력 프로젝트 연결을 비롯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공모전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월 28일 금] 베트남-미얀마의 ‘한국인 스타트업 CEO’포럼=혁신 기술 기반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을 육성하는 ​액셀러레이터 로아인벤션랩이 베트남-미얀마 한국인 스타트업 CEO 포럼을 오는 28일 금요일 강남 한화드림플러스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동남아시아의 새로운 센터로 부상한 베트남과 미얀마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스타트업의 고충을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베트남, 미얀마 진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현지 스타트업 생태계, 커머스 시장 분석, 채용과 인사관리 팁, 퀄리티 높은 서비스 개발 방안, 현지 마케팅 방안을 김진영 로아인벤션랩 대표와 박샛별 SSK 대표, 변성민 Go2Joy 대표, 김우석 오케이쎄 대표가 이야기할 예정.

한편 로아인벤션랩은 2018년부터 베트남, 태국, 미얀마 대상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라이징 엑스(RISING X)’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서는 처음으로 베트남 진출 신기술 투자조합을 결성, 베트남에 진출한 팀에 초기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월 10- 28일] 스파크랩x스파크플러스 융복합 콘텐츠 스타트업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 선정 2019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과 스파크플러스에서 융복합 콘텐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육성전문 스파크랩과 스파크플러스가 융복합 콘텐츠 기반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진단 및 국내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스파크랩 액셀러레이팅 노하우와 글로벌 멘토단, 스파크플러스 스타트업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프로그램이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는 6월 10~28일 자정까지 이곳에서 회사소개서를 첨부하고 신청 접수하면 된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 선정 2019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 스파크랩&스파크플러스, 코맥스벤처러스 통합 스타트업 모집설명회도 오는 18일 화요일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