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 매칭 서비스 커넥팅, 시드 투자 유치

실시간 통화 매칭 서비스 커넥팅을 서비스하는 와이피랩스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씨드 투자를 했다고 18일 밝혔다. 커넥팅은 취향, 성향이 잘 맞는 사람을 실시간으로 매칭시켜주는 소셜 통화 플랫폼이다. 온라인 소비 욕구가 강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사람과의 관계를 만들어 가는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한다.

커넥팅은 클릭 한 번 만으로 대화가 잘 통하는 상대를 실시간으로 연결해주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사용자들은 앱 내에서 영화, 음악, 게임 등 취미 활동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으며 통화를 원하는 나이, 성별, 지역 등도 선택 가능하다. 커넥팅은 입력된 사용자의 통화 조건, 성격, 취미, 취향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한 매칭 알고리즘으로 통화 상대를 자동 연결해준다. 통화 품질 향상을 위해 부적절한 언행을 하는 악성 사용자는 바로 차단시키며 언제 어디서든 누군가와 쉽게 연결될 수 있다는 편리성을 강점으로 출시 6개월만에 월 평균 통화 10만 건을 넘어섰다.

양윤호, 박주찬 공동 대표는 “혼밥, 혼술 등 나 혼자 하는 행동이 늘어가는 현대사회에서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공감해줄 사람을 연결해 대화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그동안 쌓은 통화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칭 알고리즘을 더욱 정교하게 구축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