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신보×로아인벤션랩 유커넥트 데모데이 외

이번 주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705일 금] U-Connect Demoday=신용보증기금과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전문 기업 로아인벤션랩과 공동주광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5기 데모데이가 오는 7월 5일 14시부터 서울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열린다. 이번 스타트업 네스트는 ‘series NEST with THE INVENTION LAB’이라는 브랜드로 라이프스타일을 풍요롭게 도와주는 네스트 5기 11개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참여 기업은 △구강건강을 책임지는 스마트 칫솔 제조 기업 ‘스마투스코리아’, △아기들을 위한 일회용 기능성 침받이 제조 기업 ‘아기연구소’, △차세대 소재와 공법을 활용한 건축 마감재 제조 기업 ‘아키플랜트’, △해외여행을 떠나는 가족의 미아방지 IoT솔루션 기업 ‘에쓰밴드’, △패션 매거진&소셜미디어 융합 서비스 플랫폼 Fassker ‘에프앤에스홀딩스’, △라벨 해석을 통한 스마트 PET용품 쇼핑 반해를 서비스하는 ‘집사의 하루’, △모바일 데이터 사용 분석 기방 통신거래 플랫폼 다코타를 운영하는 ‘캐시파이’, △스마트 밴드 기반의 모바일 K-POP 댄스 게임 ‘키네틱랩’, △합리적 해외여행객을 위한 통합 서비스 트리버(TRIEBER)을 서비스하는 ‘트리버여행’, △가장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분석 서비스 ‘해시스크래퍼’, △애완동물을 위한 IoT Feeding System을 제조하는 ‘호두’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626일 수] 오픈블록체인세미나 2019 Summer=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 OBCIA가 ‘블록체인이 이끄는 금융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내건 오픈블록체인세미나 2019 Summer을 6월 26일 서울 용산 LG유플러스 본사 지하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신한은행 장현기 본부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하나은행 이성웅 팀장의 ‘Global Payment Hub GlN’, 신한은행 유병설 수석의 ‘신한은행 블록체인 사업 추진전략 및 사례소개’, 코스콤 김미선 팀장의 ‘자본시장에서의 블록체인 비상장기업의 주식거래 플랫폼’, NH농협은행 류창보 팀장이 ‘농협은행의 블록체인 대응현황과 추진방향’, Cumberland DRW 홍준기 Head of Asia의 ‘Wall Street and Crypto Finance: Institutionalization’, 그 밖에 마이크로소프트 노종혁 상무, 코드박스 조미선 이사, 해치랩스 오세진 사업개발 디렉터의 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627일 목]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기한 뇌과학 Talk=현대카드가 운영하는 공유 오피스 스튜디오 블랙에서 ‘Studio Black Guru Series 06’을 6월 27일 18시 30분부터 서울 강남 현대카드 스튜디오블랙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업계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해 강연하고 네트워킹시간을 가지는 자리.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기한 뇌과학 토크를 주제로 현대자동차 미래기술전략팀 팀장 뇌과학 박사 장동선 박사가 연사로 참여한다. 장동선 박사는 전 독인 막스플랑크 연구소 뇌과학 박사 및 연구원, TV프로그램 알뜰신잡2와 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간의 뇌는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어떻게 인지하는지, 인공지능이 주변의 세상을 인지하는 방법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비입주자에게도 참석 기회를 마련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627일 화] SGU X 프레시코드 유이경 이사=스타트업 네트워킹 커뮤니티 SGU(Startup Grind University, 이하 스타트업그라인드)가 ‘Startup Grind U 6월 X 프레시코드’를 6월 27일 서울 강남구 마루180 지하 1층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초고속 성장을 하고 있는 샐러드 거점배송 플랫폼 프레시코드 유이경 마케팅 이사와 함께 기존에 없던 서비스를 3년 만에 100배 규모로 성장시킨 프레시코드의 이야기를 나눈다.

프레시코드는 지난 2016년 10월에 론칭한 샐러드 거점배송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샐러드도 충분히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다는 생각과 신선식품 거점배송이라는 아이디어로 2년 만에 연매출 10억 원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 거점배송에 그치지 않고 국내 코워킹스페이스인 위워크와 패스트파이브 등이 프코스팟으로 지정된 이후 입주자를 대상으로 샐러드 점심 밋업 프코런치도 진행하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702일 화] 신용보증기금 U-CONNECT DAY=신용보증기금의 혁신기업과 파트너 VC가 한 자리에서 만나는 유커넥트(U-CONNECT) 출범식이 7월 2일 서울창업허브 10층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커넥트 출범식과 혁신적인 신용보증기금 투자기업 7개사가 100여개 파트너 VC사에 펼치는 IR 자리, 전시부스, 네트워킹 시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행사 참여 기업은 △레이저 반사를 이용한 실시간 박테리아 감지 시스템 ’더웨이브톡’, △옴니채널 오퍼레이션 솔루션 CLOUDGATE를 서비스하는 ‘더화이트커뮤니테이션’, △인공지능 마케팅 분석 솔루션 TREND TRACKER을 서비스하는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업사이클링 기술을 활용한 친환경 다기능 기초 소재 ‘도시광부’, △생체흡수성 금속, 미세침습 의료기기 등을 서비스하는 ‘랩앤피플’,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머스트게임즈’, △자동차 업사이클링 패션 아이템 ‘모어댄’, △생활 방사능 측정 및 저감 솔루션 ‘베터라이프’, △VOTC(VIRTUAL ONE-TIME CODE) ‘센스톤’, △친환경차량 냉각 유로 제조공법을 사업하는 ‘엠에이치기술개발’, △2D/3D 라이다 및 기상계측 장비 ‘정상라이다’, △나노 광촉매 차량용 다목적 공기청정기 ‘카인클린’ 등 12곳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702일 화] ICT 정책지식 디베이트=정보통신정책학회가 망 중립성을 주제로 ‘ICT 정책-지식 디베이트’를 7월 2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ICT 기술 및 산업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한 정책 개념을 다양한 관점에서 토론하는 토론식 세미나. ICT 정책에 관심이 있는 관련 분야 종사자, 연구자, 그리고 학생 등이 쟁점을 보다 쉽게 비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다자간 디베이트인 ICT 디베이트는 3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6월 7일 1차 디베이트에 이어 7월 2일 ‘OTT와 미디어 규제모델을 논하다’를 주제로 2차 디베이트를 진행하는 것. 이번 행사를 이끌 모더레이터는 동국대학교 경제학과 이경원 교수이며 토론에는 디베이터는 순천향대학교 글로벌문화산업학과 곽규태 교수,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권남훈 교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이상우 교수, 법무법인 세종의 이종관 박사가 참여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