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비에이에너지 “태양광·ESS 사업 확대 위해 협력”

해줌이 비에이에너지와 24일 태양광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줌은 태양광 발전소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곳으로 태양광 관련 정보와 발전소 사업성 검토, 인허가, 시공, 유지관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발전소, ESS 설치관련 금융문제 해결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맺은 비에이에너지는 태양광 발전소 연계 에너지저장장치(ESS) 전문 기업으로 ESS 설치와 초기 운영 관련 기술을 확보한 동시에 ESS 연계형 태양광 발전소 설치 부지도 발굴하고 있다. 앞으로 양사는 각자가 가진 역량을 결합, 태양광 발전과 ESS 관련 사업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권오현 해줌 대표는 “비에이에너지와는 태양광 기업전용 서비스 ‘비즈해줌’을 통해 알게 된 이후로 협력 방안을 지속 논의하고 있었다”며 “이번과 같이 비즈해줌 회원사에 해줌의 기술을 지원하고 상생·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앞서 언급한 비즈해줌은 태양광 시공사에 자동화된 태양광 발전사업 타당성 검토와 보고서 제작, 제품 구매, 금융 솔루션, 유지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용 실적에 따라 무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