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커넥트 데모데이 오른 스타트업 11

0

신용보증기금이 운영하는 유커넥트 시리즈 네스트 5기 데모데이가 5일 강남N타워 라운지엑스에서 열렸다. 유커넥트 시리즈 네스트는 신용보증기금이 지원하고 민간 액셀러레이터가 선발, 보육하는 액셀러레이팅프로그램이다. 이날 발표를 진행한 11개 기업은 지난 4월 선발돼 벤처스퀘어의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받은 팀들이다.

메디프레소는 한방 음료를 커피캡슐처럼 전용머신에서 고압추출로 내려 마실 수 있는 캡슐과 머신을 개발했다. 전용 머신은 커피전용과 티전용으로 나뉘어져 있어 기호에 맞게 커피나 티를 간편하게 추출해서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일본, 대만, 미국,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으며 향후 개인맞춤형 체질 분석 솔루션을 구축해 한국형 헬스케어 시스템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큐엠아이티는 스포츠 선수 컨션 모니터링 및 부상 관리 앱 서비스 플코를 제공한다. 축구선수 출신 대표가 만든 서비스로 선수의 컨디션을 관리해 부상을 막고 선수 경기력을 극대화 하는것에 초점을 둔 서비스다. 현재 성균관대, 동국대, 경남공고, 고려대(여자), 솔트FC 등16곳이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마이플레이컴퍼니는 개인 참여형 축구, 풋살 경기 진행 서비스 플랩풋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 방법은 웹, 앱을 통해 일정을 체크하고 참가비(1만원)결제 후 오프라인 경기를 진행하는 식이다. 전체참가비에서 구장 대관료를 뺀 금액이 마이플레이컴퍼니의 수익이 되며 올해 1분기 매출은 1억을 넘어섰다. 지금까지 플랩풋볼을 통해 진행된 누적 경기는 3,600경기, 누적 참가자는 55,000명이다. 향후 구장 운영, 커머스 사업, 종목 확대를 통해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스완컴퍼니는 공동주택 천장형 환풍기를 통해 들어오는 냄새 및 먼지를 차단하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중력식 역류방지댐퍼를 만든다. 전기가 필요 없는 중력식 역류 방지 기술을 활용해 나사못을 사용하지 않고 천장재에 손상없이 누구나 1분이면 간편하게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다.

알바체크는 주먹구구식 알바 관리에서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알바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알바 관리 서비스다. 인증샷으로 확인하는 일일 체크를 통해 업주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업무기록 데이터를 활용해 노무관리를 할 수 있게 돕는다. 현재 알바체크는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8월 중 정식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투럭은 베트남 화물 운송 플랫폼을 H to H를 통해 화주와 차주를 매칭해준다. 베트남 화물 운송시장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해 투명한 화물 운송시장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국내 개발 플랫폼을 기반으로 베트남 시장 니즈를 반영한 현지화를 진행할 계획이며 베트남 파트너사 선정 및 협약 후 올 11월 중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팀엠브이피는 이스포츠 커리어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개발한다. 이스포츠 전문가 육성 학원을 설립하고 프로게이머 지망생 및 이스포츠관련 전문 분야의 인재를 키워내는 플랫폼이다. 이스포츠 시장 발전 속도에 비해 전문가 육성 시스템이 부족한 상황에서 10년 차 프로게임단이 운영하는 아카데미라는 강점과 국내외 이스포츠 구단 선수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차별점이다.

에이치비스미스는 인력으로 진행됐던 QA테스트를 인공지능 QA봇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QA업무를 완료할 수 있는 QA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에이치비스미스를 활용하면 5시간 소요됐던 QA가 단 15분만에 완료되며 기존 비용 대비 66%를 절감할 수 있다. 현재 12개 기업이 유료사용하고 있으며 지난 1년간 월매출은 600% 상승했다. 국내 QA시장을 1차 타깃으로 2021년까지 국내 시장 1위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이바이오테크는 노화억제 치료용 차세대 물질 휴먼콜라겐을 개발한다. 안티에이징 시장이 확대되면서 제품의 핵심소제인 콜라겐 활용도는 높아지는 상황이다. 에이바이오테크는 부작용이 잦은 동물성 콜라겐을 대체하는 인간콜라겐과 100%동일한 재조합 방식 휴먼 콜라겐을 개발하고 있다.현재 화장품용 휴먼 콜라겐 개발은 75% 완료된 상태며 올해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화장품과 더불어 식품 원료 등 사업 분야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복덕판은 중소임대인을 위한 지식공유 커뮤니티를 운영한다. 소규모 임대인은 복덕판을 통해 적합한 투자 대상을 찾을 수 있고 임대관리 맞춤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소규모 임대물건을 보유한 중소임대인을 대상으로 하는 플랫폼으로 8월 임대관리 서비스, 9월 유료 교육 및 강연 서비스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알고리마는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취약점을 자동으로 검증해 시간과 비용을 단축하고 안전한 디앱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 루페를 만든다.

About Author

주승호 기자
/ choos3@venturesquare.net

그 누구보다 스타트업 전문가이고 싶은 스타트업 꿈나무. 캐나다 McMaster Univ에서 경영학을 전공했고, 경제지, 영자지를 거쳐 벤처스퀘어에서 4년째 스타트업을 취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스타트업을 만났을 때 가장 설렙니다. 스타트업에게 유용한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