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인액터스 코리아 국내 결승·열린혁신포럼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7 24 ] 2019 인액터스 코리아 국내대회 결승전=2019 인액터스 코리아 국내대회가 오는 7월 23일 화요일부터 24일 수요일까지 양일간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3일 화요일 5개 리그로 동시 진행되는 예선전과 준결승 진출팀을 뽑고 24일 수요일 준결승전과 결승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 리그당 5개 학교가 참여하여 1년 동안의 프로젝트 성과를 17분 동안 발표. 국내 28개 활동 대학 중 UNIST, 가천대, 건국대, 경기대, 고려대, 단국대, 명지대, 서강대, 서울과기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연세대(서울), 이화여대, 인하대, 전남대, 중앙대, 충남대, 한국외대(서울), 홍익대 총 23개의 대학 팀이 참여한다. 이번 인액터스 국내대회 에서 학생들은 학교를 대표하여 발표하게 되고 국내대회 챔피온팀은 세계대회 (Worldcup)에서 한국을 대표해 발표한다.

인액터스(Enactus: Entrepreneurial. Action. Us.) 전 세계 36여개국 1,600여개의 대학과 세계 440여개 유수 기업들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6500개의 프로젝트, 62,000명의 회원과 7백4십만 활동시간을 자랑하고 있다. 인액터스의 모든 생각과 활동들은 상상력(Imagination), 용기(Courage), 의지(Determination), 협력(Partnership), 책임감(Accountability), 호기심(Curiosity)의 6가지 핵심 가치들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한국 인액터스는 2004년에 시작하여 현재 28개 대학이 활동하고 있으며 마리몬드, 동구밭, 두손컴퍼니, 고요한택시, 끌림(아래 설명 참조)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창의적인 비즈니스로 해결해나가고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사전 참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 18 ] 7 공원에서 만난 혁신가 <사회적가치를 만들어내는 사회혁신 비즈니스>=서울혁신센터가 빅이슈 코리아와 손잡고 오는 7월 18일 목요일 서울혁신파크 느티나무홀에서 7월 공원에서 만난 혁신가를 개최한다. 이번 공원에서 만난 혁신가는 ‘사회적가치를 만들어내는 사회혁신 비즈니스’를 주제로 일본군 성노예 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하는 <정의기억연대> 윤미향 이사장과 인권을 위해 행동하고 폭력에 반대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리몬드> 윤홍조 대표가 정의기억연대와 마리몬드가 함께 협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 및 그 이후 진행한 활동과 사업, 첫 협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진 다양한 단체/기업과의 협업 사례들과 이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사회적 가치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혁신파크 입주단체 <빅이슈 코리아>의 안병훈 대외협력국장이 빅이슈 코리아 사업과 활동에 대하여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한편 공원에서 만난 혁신가는 매달 개최되는 서울혁신파크 입주단체와 대중 연사의 혁신 활동을 시민들에게 공유하는 시민참여 토크 콘서트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 24 ] 스벤져스 에이블성장편=스타트업 종사자의 성장을 지향하는 커뮤니티 스벤져스가 실무자 실질능력 향상을 위한 토크세션 스벤져스 에이블을 오는 24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디캠프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이리얼트립 리크루터 김지현의 ‘스타트업 사업개발팀에서 리크루터가 되었습니다 – 스스로 성장하고 커리어를 키우고 기회를 잡는 방법들’, 트레바리 테크리더 정원희의 ‘회사와 나의 성장 교집합 찾기-불안정한 스타트럽에서 흔들리지 않고 꾸준하게 성장하는 방법’, 마이뮤직테이스트 김명수의 ‘경제학과가 무대 조감독에서 데이터 분석가가 되기까지 – 스스로 배우고 성장한 경험 공유’를 각각 이야기할 예정이다. 발표 다음에는 참여 패널과 행사 참가자가 테이블에 나눠 앉아 발표에서 나누지 못한 이야기나 궁금한 것 등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스몰토크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 23 ] NextRise 2019, Samsung Next Startup conference = 한국무역협회와 산업은행은 벤처기업협회, 벤처캐피탈협회,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공동으로 23일부터 이틀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인 ‘넥스트라이즈 2019, 서울’(NextRise 2019, Seoul)을 개최한다. 부대 행사로 삼성넥스트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Samsung Next Startup conference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부대 행사에서는 투자, 인수, 파트너십 등 삼성넥스트의 기능을 소개하고 ‘삼성넥스트 국내 스타트업 인수/투자 실제 사례를 통한 바람직한 스타트업 협력 모델’을 주제로 Mobidoo 이윤희 대표와 삼성전다 무역사업부 AI개발 김감학 프로, 삼성넥스트 인수파트장 신형철 프로, 삼성넥스트 투자파트장 윤홍열 프로의 패널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넥스트라이즈 2019, 서울’(NextRise 2019, Seoul)은 우리나라에 제대로 된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가 없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단계에서부터 글로벌 시장을 지향해 최대, 최고 수준의 행사로 준비됐다. 부대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 25 드림플러스 스타트업 인사이트 나잇콘텐츠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월 1회 비즈니스 업계를 선도한 스타트업 대표의 이야기를 듣는 인사이트 토크쇼 ‘드림플러스 인사이트 나잇’을 오는 7월 25일 목요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한다. 이번 7월 토크쇼는 4월 여행, 5월 핀테크, 6월 푸드에 이어서 ‘콘텐츠’를 주제로 1인 미디어 방송의 선두주자 아프리카TV의 서수길 CEO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동요 ‘상어 가족'(아기상어), 핑크퐁을 출시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의 이승규 CFO가 각각 ‘아프리카TV CEO가 말하는 콘텐츠의 미래와 벤처창업가로서 느끼는 행복’, ‘유아동 콘텐츠의 글로벌 성공 비결-Baby Shark ABC’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7 25 ] 농식품 창업 열린혁신포럼 = 강원농식품벤처창업센터(이하 ‘A+센터)가 농림축산식품부,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2019 농식품 창업 열린혁신포럼을 오는 7월 25일 목요일 용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S-라운지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기술이 만드는 미래,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점점 발전하는 기술 속에서 내 자신의 의미와 존재를 찾으며 살아가는 미래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로봇 박사님 한재권 교수의 ‘기술의 시대, 인간은 어떻게 로봇과 함께 살 수 있을까?’전문가 특강과 농업로봇과 인공지능 전문가 서현권 에이넷 본부장이 ‘농업로봇과 인공지능이 만들어가는 농업은 어떻게 바뀔까?’, 데이터 교육으로 인재를 양성하시는 송석리 선생님의 ‘데이터가 만드는 세상에서 무엇을 배워야 할까?’, 키네틱 아티스트 엄윤설 A Robot 대표가 ’ 농식품 창업을 위한 창의력은 어떻게 발휘해야 할까?’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