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시민, 서울 강동구와 ‘펫티켓 아카데미’ 연다

펫시민이 강동구와 함께 ‘펫티켓 아카데미 – 지금 반려가족에게 필요한 101가지 이야기’를 16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펫시민은 도시 반려인구 급증에 따른 사회갈등 해결을 목표로 반려가족 대상 교육을 진행하는 소셜벤처. 올해 강동구 민관협치 사업의 일환으로 펫티켓 향상 주민갈등 예방사업을 추진한 데 이어 지난 상반기 찾아가는 펫티켓 산책교육, 하반기 펫티켓 아카데미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진행하는 ‘펫티켓 아카데미’에서는 도시 반려가족이 알아야 할 펫티켓과 반려동물 관련 상식을 반려견 건강, 생활법률, 도심산책과 훈련, 유기견 신고와 입양, 펫로스, 반려동물 재난대비 6개 테마로 나눠 전문멘토 6인과 스몰토크 형식으로 전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강동구 반려가족과 예비반려가족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6일부터 6주간 주 1회 강동 소셜타운과 성내어울터에서 진행된다.

오수진 펫시민 대표는 “최근 반려견 사고가 늘면서 사회적으로 반려인에 대한 펫티켓 준수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는 데 주목,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교육을 통해 반려가족이 도시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고 보다 나은 반려문화를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펫시민은 지난 상반기에도 강동구와 구민 300명을 대상으로 펫티켓 산책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에는 펫티켓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여름철 층견소음 대비 훈련과 가을철 펫티켓 산책교육도 마련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