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콘텐츠센터 입주사 모집..지원금 최대 5천만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뉴콘텐츠센터 입주사를 8월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지난해 6월 개관한 뉴콘텐츠센터는 VR, AR, AI, 뉴미디어 등 4차 산업 핵심 분야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콘텐츠기업을 위한 인프라를 지원하고 다양한 뉴콘텐츠의 생산과 유통의 촉진을 목적으로 한다.

입주사별로 공간과 사무가구 제공은 물론 VR촬영장비 등 뉴콘텐츠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전문 장비와 테스트베드 공간을 통해 기획한 콘텐츠를 제작, 시연할 수 있다. 입주 기업은 입주 공간에 따라 초기 사업 운영을 위한 자금을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받으며 콘텐츠 개발 단계별 인큐베이팅과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지원자격은 설립 5년 미만 뉴콘텐츠 개발기업이며 5인 공간(독립) 3개사, 3인 공간(열린공간) 4개사, 1인 공간 4개사 등 총 11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심사는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치며 3인 공간과 1인 공간은 임대료와 관리비를 전액 지원하고 5인 공간은 임대료 전액 지원, 관리비 50% 지원한다. 선정업체는 2020년 5월까지 입주할 수 있으며 평가에 따라 최ㅐ 1년 연장 가능하다. 입주사는 계약 체결 후 1개월 내로 뉴콘텐츠센터로 이전해야한다.

입주 관련 설명회는 26일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2층 대회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