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농식품 테크-트렌드 스터디 세미나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8 12 ] 7 엔젤리더스포럼=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최하는 2019년 제7회 엔젤리더스포럼이 8월 12일 17시 역삼 팁스타운 S1에서 열린다. 매월 진행되는 엔젤리더스포럼은 전문엔젤투자자 중심 포럼으로 엔젤투자 동향과 정책·제도, 창업팀 발굴의 장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빌리티 산업의 정책 현황과 미래 전망’을 주제로 한 차두원 한국과학기술평가원 혁신전략연구소 정책위원의 특강과 ▲이인수 한국엔젤투자협회 팀장의 ‘국내·외 엔젤 투자동향’ ▲이기철 전문엔젤투자자의 ‘투자자 투자 사례 및 경험 공유’ ▲류권여우 법무법인 이후 변호사가 엔젤투자 계약 실무와 사례를 중심으로 ‘중소벤처기업 발행 주식의 양도 절차’를 전한다.

이어 VR공간에서 작가 누구나 실감 나는 전시회를 열어 작품 원작을 비롯한 이미지 저작권까지 사고 팔 수 있는 지능형 아트 플랫폼 ‘갤러리360’ ▲당신을 보호하는 단 하나의 클래스 ‘다이몬클래스’ ▲순식물성 재료만 사용해서 만드는 건강한 비건 베이커리 ‘더브레드블루’ ▲글로벌 & Z세대 타겟 K-Beauty 색조 브랜드 ’메리몽드’ ▲주문관리플랫폼 태블릿PC 렌탈 사업 ’티오더’ 등 5개 유망 스타트업의 IR과 네트워킹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7 30 ] 1 농식품 Tech-Trend Study 세미나 안내=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오는 7월 30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서울시 마포구 노고산동 HeBrews에서 제 1회 농식품 테크-트렌드 스터디 세미나를 개최한다. 재단은 농촌진흥청이 농업과학기술분야 연구개발성과의 신속한 영농현장 실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설립한 곳.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급변하는 농산업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한 농식품 기술 트렌드를 제공하려 한다. 지난해 8월 유전자원법 전면시행에 따른 농식품 기업의 대처방안 마련 및 현직 VC를 통한 사업의 가능성을 보는 시간을 가진다는 것. 양태수 피앤브이파트너스 대표가 ‘VC가 생각하는 매력적인 투자 대상’을 주제로 VC 이해 및 기업가치평가, VC의 제안방법 등을 이야기하며 오현경 국립생물자원관 연구원이 ‘수출입 할 때 놓치지 말아야 할 유전자원법’을 주제로 유전자원법이란 무엇인지, 올바른 유전자원 사용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 30 ] 7 스페셜 – IT, 컬쳐, 센스, 라이프 트렌드를 읽다=“우리는 당신의 빠른 퇴근을 돕습니다”는 슬로건의 ‘세컨드브레인연구소’에서 월간 IT트렌드 7월 세미나를 오는 7월 30일 화요일 드림플러스 강남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상반기 이슈를 회고하는 스페셜한 세미나로 IT, 컬쳐, 센스, 라이프 트렌드를 이야기 할 예정이다. 강연은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대표 이임복의 ‘IT 트렌트’ 2019년 상반기 이슈 정리와 디즈니 플러스, 페이스북 코인 등 하반기 이슈를 알아보는 시간 ▲66만 디즈컬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디즈컬 대표 노준영의 ‘대중문화의 흐름으로 우리가 사는 세상 돌아보기’ ▲SENSE DIRECTOR 이현의 ‘여행에서, 일상에서 트렌드를 읽는 센스 수업’ ▲히치하이커 김다영 대표가 ‘급변하는 여행업을 둘러싼 소비 패턴의 변화, 밀레니얼 세대가 주도할 여행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 2 ] FIVE Comm  2019 기업인 경영 세미나 = 공유 오피스 기업 패스트파이브가 오는 8월 2일 서울 패스트파이브 삼성2호점 세미나실에서 2019 기업인 경영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 회사 대표(CEO)를 대상으로 중소기업 관리이익 창출 노하우를 분야별 전문가의 강연과 개인 상담을 제공할 예정. 이번 세미나에는 ▲조수빈 노무사의 ‘노무리스크 관리와 고용지원금 제도 활용’ ▲송하림 세무사의 ’세액 공제를 활용한 법인세 절감 및 환급’ ▲정동헌 관세사의 ‘수출입 물류비용 절감 및 관세 환급’ ▲이상윤 컨설턴트의 ‘법인 정관 및 임원보수 퇴직금제도의 중요성’를 이야기할 예정이며 각 분야 전문가에게 개별 상담 시간도 마련되어 있을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사 신청을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 5 ] 신중년 도시재생 창업지원 프로젝트 ‘Jump-Up 5060’=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한국주택토지공사와 함께 도시재생 창업아이템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신중년 세대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 ‘JUMP-UP 5060’ 참가자를 오는 8월 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JUMP-UP 5060’은 도시재생 기반의 창업을 희망하는 신중년 세대를 발굴하여 체계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여 창업아이템을 구체화하고 도시재생 활동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약 4개월 간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수료생들에게는 향후 해외탐방 기회 및 창업컨설팅과 사업화 자금 지원 혜택 등이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신청일 기준 만 50~64세인 대한민국 국민으로, 도시재생의 취지와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창업을 꿈꾸는 신중년이라면 1명 또는 2명으로 팀을 구성하여 신청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 6 ] 컨퍼런스창() 2019; Self, Work & Happiness = ‘창의와 행복이 넘치는 직장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하는 컨퍼런스 창 2019가 오는 9월 6일 서울 세빛섬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이번 ‘컨퍼런스 창’ 에서는 과학자, 경제학자, 경영자, 투자자들이 모여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그 비결을 찾을 예정이다. 세계적인 혁신 디자인 회사 IDEO Tokyo의 마이클 팽을 비롯해, Dancing Einstein을 창업한 천재 뇌신경발명가 아오토 미즈토, 행복주식회사를 설립해 30년째 경영하고 있는 최고행복경영자(Chief Happiness Officer) 헨리 스튜어트가 그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아기상어’의 제작사 어린이 콘텐츠 전문 기업 스마트스터디의 이승규 CFO(최고재무책임자)와 백영선 카카오임팩트 사업기획 매니저, 조미호 컨퍼런스창을 설립한 ㈜화제인 대표 등 발표를 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티켓 구매는 이곳에서 할 수 있으며 7월 31일까지 1차 얼리버드가로 할인된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