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빅펄’, 스프링캠프로부터 신규 투자 유치

크리에이터 추천과 광고 플랫폼을 운영하는 빅펄이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빅펄 애드는 국내 5만여 개 유튜브 채널의 영상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수집하고 자체 분류 카테고리에 따라 채널 특성을 분석하고 500여개 카테고리로 세분, 특정 채널 내에 어떤 카테고리 영상이 많고 시청자에 많은 반응을 얻었는지 ai 알고리즘으로 자동 분석한다. 직접 많은 영상을 검토할 필요 없이 자사 마케팅 캠페인에 적합한 크리에이터를 탐색할 수 있어 생산성을 크게 높여준다는 설명이다.

또 크리에이터와의 광고 계약, 브랜디드 컨텐츠에 대한 협의 과정, 광고 효과 분석까지 하나의 프로세스로 해결할 수 있어 마케터의 편의를 높였다는 것. 써드파티 트래킹 연동을 할 경우 영상 내에서 브랜드가 노출된 부분의 시청 데이터를 파악, 타겟층 도달 여부에 대한 입체적 분석까지 제공해 정교하게 광고 효과를 분석해준다.

빅펄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원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선도벤처 연계지원사업에도 참여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11월 초기 버전을 선보인 다음 지난 4월 업그레이드 베타를 출시했다는 소개다.

강미나 빅펄 대표는 “향후 서울대학교 인공지능 연구실과 연구에 협력, AI와 IT 기술을 광고마케팅 시장에 접목해 글로벌 광고 마케팅 시장을 혁신하겠다”며 “마케팅 채널 내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 광고 대상과 마케팅 목표를 입력하기만 하면 적합한 크리에이터를 자동 추천하는 종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고경표 스프링캠프 심사역은 “빅펄은 고도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팀으로 인플루언서 세분화와 분석을 바탕으로 광고주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추천한다”며 “자동화와 추천 시스템이 필요한 인플루언서 광고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며 투자 배경을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