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 결성..스타트업 발굴·육성 나선다”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가 KB국민카드와 라이프스타일펀드를 결성했다고 31일 밝혔다.

라이프스타일펀드는 지난 6월 와디즈와 KB국민카드와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과 크라우드펀딩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펀드 결성을 통해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스타트업 발굴과 성장을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을 통해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전략적 협업을 진행해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양사는 와디즈 펀드 투자와 KB국민카드 지원으로 스타트업의 빠른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와디즈는 최근 임팩트 투자 펀드에 이어 라이프스타일펀드 결성을 마무리하며 크라우드펀딩 기반 펀드 운용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단순 중개를 넘어 직접 투자 시장으로 빠르게 진입한다는 구상이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이번 라이프스타일 펀드 결성을 통해 직접 투자에 대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 중개를 넘어 직접 투자 영역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하며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에 더욱 힘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