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후기 플랫폼 ‘별별선생’ 팁스 프로그램 선정

강사 후기 플랫폼 별별선생을 운영하는 티밸류와이즈가 중소벤처기업부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팁스는 정부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 육성하는 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별별선생은 팁스 프로그램 선정으로 향후 24개월 동안 6억 원 규모의 사업지원금을 받게 됐다.

별별선생은 강의와 강사를 실제로 경험한 수강생들이 직접 후기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강사 후기 플랫폼이다. 현재 공무원, 수능, 영어 등 교육의 전 영역 11만여 명의 강사에 대해 40만 건 이상의 후기가 축적돼 있으며 유치원과 어린이집 후기 또한 활발히 공유되고 있다.

별별선생은 지속적으로 서비스 영역 확장 및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적인 리뷰 신뢰도 검증 장치인 워치온(Watch-on)을 통해 신뢰도 낮은 후기를 차단하고 믿을 수 있는 후기만을 남기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세준 티밸류와이즈 대표는 “지금까지의 별별선생도 혼탁한 교육 시장 내 깨끗한 정보를 볼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인정을 받아 왔지만, 금번 팁스의 지원을 통해 워치온의 데이터 추출 기술, 신뢰성 분석 기술 및 비정상적인 리뷰를 감지하고 걸러낼 수 있는 기술 등이 더욱 고도화될 것”이라며 “132만 수험생들이 신뢰할 수 있는 리뷰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별별선생은 카카오벤처스 등으로부터 1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올해 하반기는 서비스 전면 개편과 5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