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택시 동승 플랫폼 ‘반반택시’ iOS 버전 앱 출시

코나투스가 자발적 택시 동승 플랫폼 반반택시의 iOS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반반택시는 같은 방향 승객들의 자발적 동승을 중개하는 택시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승객이 동승콜 옵션을 선택해 호출하면 같은 방향의 승객과 운임을 나눠 내는 방식이다. 동승 과정에 택시기사가 전혀 개입할 수 없어 기존의 기사 주도 합승과는 구별된다. 동승콜 외에 기존 택시 호출 서비스와 동일한 일반콜도 제공된다.

동승콜은 현재 심야 승차난이 심각한 밤 10시부터 다음 날 새벽 4시까지 서울 12개 구(△강남‧서초 △종로‧중구 △마포‧용산 △영등포‧구로 △성동‧광진 △동작‧관악)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일반콜은 서울 어디서나 가능하다.

동승콜의 안전에 대한 우려사항 또한 최대한 고려했다. 동성 간 동승 지원, 이용자 실명 가입, 100% 신용·체크카드 결제, 탑승 사실 지인 알림, 자리지정기능 탑재, 24시간 불만 접수·처리 체계, 강력범죄 위로금 보험 가입 등 다양한 장치를 도입했다.

코나투스는 지난 1일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하며 정식으로 반반택시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시 일주일 만에 승객 회원 수는 3,000명을 돌파했다. 택시 업계 호응도 높다. 출시 전 3,000명 이상 택시 기사가 사전 가입을 완료했다.

김기동 코나투스 대표는 “금번 iOS 앱 출시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반반택시를 알리는 동시에 본격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빠르게 가입자를 확보해 나가겠다”며 “승객과 택시 기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