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그라운드, 미슬토로부터 150만 달러 투자 유치

사회적 부동산 투자 기업 공공그라운드가 벤처캐피탈 미슬토(Mistletoe) 로부터 150만 달러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미슬토는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의 동생인 손태장 회장이 개인 자본으로 운영하는 벤처 캐피탈로 전 세계 다양한 기업에 임팩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미슬토가 공공그라운드의 사회적 부동산 투자 모델 확산을 지원하고 향후 부동산을 통한 지속 가능한 실험을 해 나갈 수 있도록 가능성을 인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미슬토는 자회사인 비비타(VIVITA)를 통해 현재 일본, 에스토니아, 싱가포르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 혁신 공간인 비비스톱(VIVISTOP)을 한국 내 론칭할 예정이다. 공공그라운드는 비비스톱의 파트너로 한국 내 공간 선정 및 운영에 관한 다양한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공공그라운드는 2017년 8월, 서울 대학로의 유서깊은 건물인 (구)샘터 사옥을 매입해 공공일호로 명명하고 부동산을 통한 임팩트 투자를 미션으로 삼아 공간 보존 및 혁신 공간 운영을 주도하고 있다. 현재 대학로의 공공일호는 새로운 교육을 실험하는 거꾸로캠퍼스, 교육자를 위한 라이브러리인 온더레코드, 새로운 미디어 및 콘텐츠를 주축으로 하는 다양한 스타트업 및 창작자 등이 입주하는 공유오피스 공간이 자리하고 있다.

공공그라운드는 이번 투자를 통하여 공공일호를 잇는 새로운 형태의 부동산 임팩트 투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연내 신규 건물 매입을 위한 추가 자본 유치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배수현 공공그라운드 대표는 “이번 미슬토의 투자를 동력 삼아 선한 의지를 가진 부동산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모델로 공공그라운드가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