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농협 NH디지털 챌린지+ 데모데이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828일 수] NH디지털 챌린지 플러스 데모데이=NH농협은행이 8월 28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NH디지털 챌린지플러스(Challenge+) 1기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NH디지털 챌린지플러스는 NH농협은행이 주최하고 크레비스파트너스가 투자, 육성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이번 데모데이는 농협은행이 초기 스타트업을 선발해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NH디지털챌린지 플러스 1기 육성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 행사에는 △사고링크(손해사정 O2O 플랫폼) △스페이스워크(인공지능 부동산 가치평가 서비스) △에너닷(태양광 통합모니터링 서비스) △엑스바엑스(식자재 유통 플랫폼) △커넥서스컴퍼니(멀티노드 커머스 플랫폼) △학생독립만세(후불제 교육 서비스) △닉컴퍼니(금융 레그테크 플랫폼) △백스테이션(관광지 상점 유휴공간 짐보관 서비스) △에이임팩트(농산물 직거래 플랫폼) △엘핀(위치 기반 인증 서비스) 등 10개사가 참여해 성과 발표와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투자자를 대상으로 8월 29일 양재동에 위치한 NH디지털 혁신캠퍼스에서 1:1 IR세션 신청도 데모데이 신청과 함께 받고 있다.

한편 NH디지털 챌린지 플러스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사무공간부터 초기자본 투자 및 홍보·법률·재무 분야 컨설팅 및 후속 투자기회 등을 제공하는 농협은행 고유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현재 NH디지털 챌린지 플러스 2기를 모집 중이다. 2기 모집 설명회 참석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13일 화] 2019 혁신파크포럼=8월 13일 서울혁신파크에서 전주사회혁신센터, 춘천사회혁신센터, 대만 타이중사회혁신실험기지 등 국내외 대표적인 지역 사회혁신 기관이 모여 2019 혁신파크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더 큰 연결(Preparations for Greater Connection)’을 주제로 도시와 사회혁신 공간, 리빙랩, 기술 전환, 제로에너지, 파크 얼라이언스, 도심형 대체 이동 수단, 옥상 공유지 등 7개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한다. 대만 타이중 사회혁신 실험기지(센터장 제시 장), 네덜란드 옥상 단체이자 ‘유럽옥상네트워크’를 운영 중인 로에프(암스테르담 활동 단체)의 렘코 모엔 마칼(옥상프로젝트 리더), 다겐다젠(로테르담 활동 단체)의 레온 반 게스트(옥상프로그램 디렉터)가 참여한다. 또 이번 포럼에서는 지역 거점 혁신 기관들이 연대를 통한 네트워크 확장과 사회혁신 분야의 실험적 역할 수행을 약속하고 공동 선언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13일 화] 3SBA 인사 네트워크 세미나=서울산업진흥원이 8월 13일 서울 대치동 SETEC SBA컨벤션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중소기업·스타트업 세미나 ‘제3회 HR TOK’을 진행한다. HR TOK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 인사담당자간 최신 정보와 전문지식, 노하우 공유를 촉진하는 네트워크 행사. 지난 6월부터 매월 1회씩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를 주제로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의 일하기 좋은 기업 주제 강연과 김준용 키즈노트 공동창업자의 스타트업에서 만들어가는 기업문화 강연을 필두로 일하기 좋은 서울 스타트업/중소기업 기업 사례발표와 네트워킹 등을 진행한. 또 SBA가 추진한 좋은 일터 기업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함께 진행해 수상작 소개를 바탕으로 한 중소기업 조직문화와 일자리 정보 등 콘텐츠 공유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821일 수] 용스네용산 스타트업 네트워킹=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농림축산식품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서울A+센터와 함께 제 16회 용산 스타트업 네트워킹(용스네)를 8월 21일 용산 푸르지오 써밋 1층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다. 용쓰네는 다양한 분야 스타트업과 관계자간 소통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로 스타트업 관련 이슈와 정보, 트렌드를 나눠 모의 IR, 강연, 트렌드 공유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8월 용스네는 “튜터링의 교육서비스 플랫폼 전략”에 대해서 김미희 튜터링 대표 강연과 트렌드 공유로 ‘콘텐츠 핫플레이스 MCN 트렌드’를 CJ ENM 안정기 매니저와 ‘지적분야 콘텐츠 산업 방향’을 북저널리즘의 김하나 CCO와 함께 콘텐츠 트렌드에 대해 다룬다. 행사 이후에는 발표 연사와 함께 소규모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822일 목] 드림플러스 스타트업 인사이트 나잇콘텐츠 편=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월 1회 비즈니스 업계를 선도한 스타트업 대표의 이야기를 듣는 인사이트 토크쇼 ‘드림플러스 인사이트 나잇’을 8월 22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크쇼는 4월 여행, 5월 핀테크, 6월 푸드, 7월 콘텐츠에 이어서 에듀테크를 주제로 다룬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튜터링의 생존과 성장기’를 주제로 24시간 1:1 영어회화앱 튜터링의 김미희 대표와 ‘Zero to One: 인공지능 기술로 혁신하는 교육의 미래’를 인공지능 튜터 산타토익의 뤼이드 장영준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823일 금] 2019 LG DT 챌린지 페스티벌=LG인화원이 주관하고 로아인벤션랩이 공동 주최하는 ‘LG DT Challenge Festival’이 8월 23일 역삼로 팁스타운S1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LG그룹사의 핵심 인재 100명이 21개팀으로 DT(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팀을 꾸리고 현업 업무를 수행하면서 동시에 애자일하게 디지털 비즈니스 경험을 3개월간 진행한 린(lean) 프로젝트다. 21개팀은 극도로 제한된 상황에서 스스로 빌더가 되어 데이터 기반 모델을 서비스 플랫폼 관점에서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발굴, 글로벌 트렌드와 기술 파악, 실제 고객과 유사 기업 조사해 프로토타입 제작과 실제 서비스 개발에 이르기까지 스프린트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 여정의 결과물을 이번 행사에서 업계 관계자에게 공유할 예정.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