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화이트 편의점 세탁 “와이셔츠 손다림질 1100원”

리화이트가 동네 세탁소와 편의점을 연계한 GS25 편의점 세탁서비스를 지난 5월 수도권으로 확장 오픈한 데 이어 와이셔츠 손다림질 1,100원 세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이유는 세탁소 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해 동네 세탁소가 모여 공동 프로모션을 하고 규모의 경제 효과를 이루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고품질 세탁 서비스를 최저가에 제공 받을 수 있다는 것. 또 임차료나 인건비 등 운영 부담으로 골목 안쪽으로 밀려나는 세탁소와 접근성이 좋은 편의점이 만난 상생 모델로 편의점은 세탁 주문으로 인한 신규 수익, 세탁소는 새로운 고객 접점으로 주문 상승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김현우 리화이트 대표는 “리화이트는 이미 존재하는 세탁소와 편의점 거점 인프라를 활용해 추가 비용 없이 물류를 해결하고 주문을 재분배하는 역할을 한다”며 “유통망을 활용한 리테일 전략으로 소비자에게는 기존에 없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골목 상권과 대기업이 상생할 서비스 모델을 정립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GS25 편의점 세탁서비스는 현재 400여개 GS 편의점에서 제공 중이며 연말까지 전국 1,500여개 GS25 편의점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