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드라마…다음웹툰 IP, 영상화 본격화

카카오페이지가 하반기부터 IP 영상화를 본격화한다. 사내독립기업인 다음웹툰컴퍼니 작품을 바탕으로 드라마와 영화로 제작하는 것.

먼저 누적 조회수 4.7억회를 기록한 다음웹툰 대표작 ‘좋아하면 울리는’은 22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된다.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은 드라마 공개를 앞둔 20일 라이브채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그 뿐 아니라 독특한 세계관과 10대의 감성을 녹여낸 대사로 인기를 얻은 웹툰 ‘어쩌다 발견한 7월’ 역시 ‘어쩌다 발견한 하루’라는 제목으로 9월 MBC를 통해 드라마화된다. 또 조금산 작가의 인기 웹툰 ‘시동’은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등을 캐스팅해 영화화될 예정이며 작가 훈의 웹툰 ‘해치지않아’도 송재곤 감독 연출, 안재홍, 강소라 주연으로 영화화한다. 마지막으로 지난해 다음웹툰 조회수와 매출액 1위를 기록한 화제작 ‘이태원 클라쓰’는 JTBC를 통해 동명 드라마화한다.

이진수 카카오페이지 대표는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이 보유한 수많은 원천 소설과 만화 등은 드라마와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될 수 있어 그 자체로 경쟁력이 높다”며 “방대한 슈퍼IP를 적극적으로 영상화하는 작업을 통해 K-스토리 산업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성정 다음웹툰컴퍼니 대표 역시 “앞으로도 훌륭한 작가와 작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