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넥스트업’ 참가자 모집

유튜브가 한국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지원하는 유튜브 넥스트업 코리아 2019(YouTube NextUp Korea 2019)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국내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콘테스트 기반 부트캠프로 진행된다. 지금까지 넥스트업은 미국을 비롯해 영국, 브라질, 인도, 러시아 등 전 세계 각지에서 크리에이터를 지원해왔다.

이번 유튜브 넥스트업 콘테스트는 ▲구독자 수 1천 명 이상, 10만 명 이하 ▲정책 위반 경고를 받은 적이 없고 ▲지난 90일간 최소 3개의 동영상 업로드한 채널을 운영하는 게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다. 콘테스트 수상자로는 12팀이 최종 후보로 선정,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선정 크리에이터는 11월 중 3일간 진행되는 부트캠프를 통해 다양한 교육 세션에 참석하게 되며 세션에서는 영상 제작 전문가와 콘텐츠 스페셜리스트를 비롯한 업계 전문가들이 직접 콘텐츠 제작 기술 및 채널 운영 팁을 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200만 원 상당의 영상 제작 장비가 제공되며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G-Star) 기간 중 진행되는 유튜브의 다양한 크리에이터 대상 프로그램에 VIP로 초청된다. 이후에도 유튜브 파트너십 팀의 1:1 채널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져 워크샵 및 다양한 크리에이터 행사를 통해 콘텐츠 창작 역량을 키우고 다른 크리에이터와 교류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