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메시지앱에서 ‘토스’로 송금

토스가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 메시지 앱에서 토스 송금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삼성전자와 제휴를 통해 삼성 메시지 앱에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 노트10을 통해 토스 송금이 가능하다. 메시지를 통해 계좌번호를 보내면 상대방 메시지에 송금 버튼이 자동으로 뜨고 금액 입력 후 토스 앱에서 송금이 지행되는 식이다.

계좌번호 없이 연락처로도 송금이 가능하다. 대화방 내 더보기 메뉴에서 송금 버튼을 눌러 금액을 입력하면 토스 앱으로 바로 연결된다. 두 경우 모두 송금이 완료되면 송금 내역이 상대방에게 메시지로 전송되며 상대방이 토스 앱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 다운로드 링크가 함께 전송된다. 메시지 사용자 중 토스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상대방에게 계좌번호나 송금을 요청받으면 송금 버튼을 통해 앱 설치 메뉴로 이동할 수 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삼성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가장 간편하고 안전한 토스 간편송금의 경험을 더 많은 분들께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되었다. 의미 있는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사용자분들께 최고의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