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외식업 자영업자 대상 저금리 대출상품 출시

우아한형제들은 BNK경남은행과 배달의민족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저금리 비대면 대출 상품 ‘배민소소대출’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배민소소대출은 지난달 1일 양사가 맺은 ‘배달의민족 사장님 상생 금융지원 협약’에 따른 것으로 신용등급이 낮아 제1금융권 대출에 어려움을 겪던 자영업 소상공인을 위해 마련됐다. 이는 모바일 전용 비대면 대출 상품으로 은행 방문, 서류 준비 없이 본인 명의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신용등급 심사부터 대출까지 모든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진행할 수 있다. 다만 대출을 위해서는 BNK경남은행 통장이 있어야 하며 통장 개설과 대출은  ‘배민사장님광장’을 거쳐 ‘경남은행 투유뱅크’ 앱에 접속하면 할 수 있다.

이번 대출 상품은 배달의민족과 배민라이더스 광고를 이용하는 외식업 자영업자 중 신용등급 7등급 이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대출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연 1.5~6.83%, 대출한도는 300~2,000만 원까지다. 대출 기간은 2년 혹은 3년을 선택할 수 있으며 대출 상환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을 적용, 6개월까지는 대출 금액에 대한 이자만 발생하고 7개월부터는 원금과 이자가 함께 상환되는 방식이며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매일 장사로 바빠 은행에 갈 시간도 없고 까다로운 조건과 높은 금리로 대출에 어려움을 겪던 자영업자를위한 저금리 비대면 생활안정자금 대출상품”이라며 “카드, 현금,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매출이 분산돼 단기간 현금 확보가 어려운 자영업자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자영업자가 원활하게 장사를 이어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계획”이라 전했다.

한편 배달의민족은 지난 1월에는 KEB하나은행과 연 0.5% 우대 금리 혜택을 적용한 자영업자 대상 미대면 개인대출 상품 ‘이지페이론’을 선보인 바 있다. 이어 지난 4월에는 영세 음식점 현금 흐름 개선을 위해 정산 일정을 주 단위에서 일 단위로 바꾸고 업체 제휴를 통해 세무, 통신, 렌탈, 인터넷, 건강검진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도 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