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펀딩메이트’가 크라우드펀딩 돕는다

와디즈가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및 1인 창작자와 전문 에이전시를 서로 연결하는 와디즈 펀딩메이트 프로그램을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펀딩에 어려움을 느끼는 메이커와 콘텐츠 및 마케팅 에이전시를 서로 연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혁신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펀딩 메이트 역할이다.

펀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및 1인 창작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에이전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펀딩 성과도 자연스레 높아지게 될 것이라는 기대다.

펀딩메이트 1기는 스토리텔링, 사진, 영상, 디자인, 마케팅 등 5개 분야 총 20개 에이전시로 구성했다. 선정된 에이전시 모두 와디즈 펀딩 성공 경험이 있다.

프로그램 이용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에이전시 별 제공서비스, 비용, 포트폴리오 등 실제적인 정보를 확인 한 후 직접 견적을 요청하면 된다. 와디즈 펀딩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에이전시라면 누구나 펀딩메이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집하고 있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한정된 자원으로 여러 사업을 빠르게 추진해야하는 스타트업 및 1인 창작자에게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펀딩메이트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건강한 스타트업 환경을 마련해 나가는데 더욱 힘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