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 “9개월만에 매출 1천억 넘었다”

카카오IX가 9월말 기준 전년도 매출 1,051억원을 이미 넘어섰다고 밝혔다. 9개월 만에 연간 누적 매출 1,000억원을 최단 기간에 넘어선 것.

회사 측은 이 같은 매출 성장 원동력으로 카카오프렌즈 리테일 상품 증가, 캐릭터 IP 라이선스 확대, 해외 시장 진출 등을 꼽았다. 리테일 부문은 오프라인 매장 확대와 온라인 카카오프렌즈샵 판매 호조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42% 상승했다. 지난해 JDC 면세점에 이어 올해 5월 제주 본사 내 카카오프렌즈 매장을 열고 하반기에는 전주 지역에도 정규 스토어를 열 예정이다. 기흥과 가평 등 4개 휴게소 매장도 운영하고 있다.

그 뿐 아니라 지역 특화 상품 판매도 상반기 제주 지역의 경우 월평균 매출액이 2배 이상 올랐고 프렌즈 인 제주 에디션 라이언 인형은 올해 누적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카카오프렌즈샵 역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 사용성 증가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한 홍보로 매출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카카오IX는 지난해 12월 연 일본 도쿄 1호점을 비롯해 중국과 홍콩, 영국, 미국 등 현지화 전략으로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본은 도쿄에 이어 오사카, 삿포로, 후쿠오카 등 진출 지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입점 외에 2020년에는 미국 정규 매장 오픈도 앞두고 있다.

카카오IX 측은 카카오프렌즈가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